인피니언, 차량용 RGB 앰비언트 조명 지원 LED 드라이버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INLED 드라이버 제품군을 출시했다. 신형 TLD73xxEK 시스템-온-칩 디바이스는 RGB(Red-Green-Blue) 블렌딩 기반의 매력적인 멀티컬러 앰비언트 조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며, 사전에 정의된 색점(color point)들로 다양한 인테리어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통합 LIN 트랜시버는 와이어링을 25%까지 줄이면서(와이어를 4개에서 3개로 줄인다), 블렌딩과 디밍에 대해 사전-프로그램된 제어 기능을 제공해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가 없다.
인피니언 TLD73xxEK LIN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출력 전류와 LIN 2.1 및 SAE J2602 표준에 따른 LIN 규약에 따라 확장 가능한 4개의 각기 다른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제품군들은 단일 디바이스에 로직, 메모리, LIN 인터페이스, 그리고 3 채널 리니어 전류 소스 또는 3개의 외부 드라이버 단을 통합하고 있다. 복수의 RGB 모듈에 대해 사전 정의된 색 점을 달성하기 위해서 통합 메모리에 최대 16개 색상에 대한 보정 지점을 저장하고 있다.
적색, 녹색, 청색 에미터를 혼합한 LED를 사용함으로써 이론적으로 제약 없이 다양한 색상을 지원할 수 있다. 기술적 과제는 환경적 조건이 변화하는 경우에도 각 LED 간의 편차를 고려해 각 RGB 모듈에 대해 사전 정의된 색상을 달성하는 것이다. TLD73xxEK 제품의 통합 상태 머신(state machine)은 시스템 공급업체가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지 않더라도 부드러운 색상 전환(smooth color transitioning)과 시어터 디밍(theater dimming) 기능을 지원한다. 일반적으로 PWM(pulse width modulation)을 사용해 색상을 혼합하는 데 낮은 PWM 주파수로 인해 조명 출력에 깜박거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TLD73xxEK LIN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색상 혼합에 대해 전유 솔루션을 사용해 높은 주파수 신호로 LED를 구동함으로써 깜박거림이 없는 조명 출력을 지원한다. TLD73xxEK 제품군은 LIN 2.1 및 SAE J2602 표준을 충족하는 LIN 트랜시버를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각 디바이스는 고유 LIN 어드레스를 프로그램할 수 있으며, 전송된 LIN 메시지에 동시에 반응하도록 각기 다른 모듈들을 그룹으로 통합할 수도 있다.
LINLED 제품군의 모든 버전이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디바이스들은 열 동작에 뛰어난 “노출 패드(exposed Pad)”를 지원하는 공간절약형 PG-DSO-14 패키지로 선적되고 있다. TLD7305EK (SAE J2602 호환)과 TLD7306EK (LIN 2.1 호환)은 각각 최대 48mA의 출력 전류를 통합하여 외부 환경 조건에 상관 없이 LED 전체에 안정적인 전류를 지원하는 3개의 리니어 전류 소스를 제공한다. TLD7395EK (SAE J2602 호환)과 TLD7396EK (LIN 2.1 호환)은 전류를 증대시키기 위해 외부 구동 성능을 통해 바이폴러 트랜지스터를 제어 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48mA에서부터 최대 2A까지의 고전력 LED를 구동할 수 있다.

 www.infineon.com/lighting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