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풀 디지털 클래스D 앰프 출시
2014-06-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디지털 입력 방식과 진단 프로세서를 갖춘 풀 디지털 아키텍처의 차량용 파워 앰프 FDA2100LV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소음 문제를 최소화하고 부품 비용을 50%까지 절감시켜주는 제품으로, 차량 헤드 유닛과 사운드 부스터를 위한 고효율 클래스D(Class D) 앰프의 장점을 구현한다.
FDA2100LV의 풀 디지털 앰프 아키텍처는 저방사(low-radiation) 기능이 내장이 되어 있으며, 플로팅 디지털 코어(floating digital core), 안티-크로스 컨덕션(anti-cross conduction) 및 슬로프(slope)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기존의 제품보다 튜너 간섭을 최소화하고 제품 내성을 강화하며 EN55025[1], ISO11452-2(2004)[2] 및 기타 배기가스 관련 규격을 만족시키는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ST가 특허를 가지고 있는 출력 필터 주변의 독보적인 피드백-루프 설계(unique feedback-loop design)는 전기자기간섭(EMI,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고주파 왜곡(THD, harmonic distortion)의 최소화, 그리고 주파수 응답(Frequency response)의 향상 등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따라서 최소한의 외부 부품 사용으로 뛰어난 오디오 성능 구현이 가능하며 동일한 설계로 외부 출력 필터의 변경 없이 8Ω, 4Ω, 2Ω 및 1Ω 등 다양한 스피커 임피던스를 구동할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풀 디지털 I2C 제어 및 안정적인 첨단 디지털 진단, 우수한 110dB SNR, 108dB의 동적 범위, FDA2100LV 및 FDA4100LV에 집적된 고유의 스텝업 드라이버, 러기드(rugged) 실리콘-온-인슐레이터(SOI, Silicon-on-Insulator) 기술 및 IC 내장형 고장 보호 기능 등이 있다. 스톱-스타트 호환성(stop-start compatibility)은 엔진 크랭킹(engine cranking) 시 배터리 전압이 떨어질 때에도 왜곡이나 간섭 없이 최적의 사운드를 보장함으로써 모든 유형의 일반,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전기 차량에 사용할 수 있다.
FDA2100LV는 TQFP64 패키지로 현재 주문 가능하며, 1,000개 이상 주문 시 개당 7달러에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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