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12채널 MicReD 산업용 파워 테스터
자동차 전력전자 위해 파워 사이클링 속도 4배 업!
2015년 07월호 지면기사  / 글│한 상 민 기자 _ han@autoelectronics.co.kr



한국 멘토(www.mentorkr.com)가 최근 차세대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 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전자부품의 파워 사이클링 및 열 테스트를 최대 12개의 디바이스에 대해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는 진행형 고장 데이터의 실시간 진단을 위해 파워 사이클링과 열 과도 구조함수 분석 기능을 결합시킨 업계 유일의 상용 열 테스트 제품이다.

멘토 그래픽스는 시장 반응과 MicReD Power Tester 1500A 3채널 제품의 성공을 토대로 새 제품에서 더 많은 디바이스의 테스트 능력을 수용함으로써 보다 높은 생산성과 수명주기 성능(lifecycle performance)을 갖추도록 향상시켰다. 이는 특히, 오토모티브 시스템,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 파워트레인, 발전 및 전력변환 장치 부문에 이익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멘토 그래픽스의 기계 분석 부문 롤랜드 펠트힝클(Roland Feldhinkel) 제네럴 매니저는 “고객들, 특히 자동차 및 운송 부문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념을 다 하고 있으며, 이들 고객들은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의 생산성을 확장해 줄 것을 요청해 왔다”며 “전자부품들이 최적의 기준에 부응하는 성능을 발휘할 것임을 아는 것은 이들의 성공에 있어서 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뢰성은 고출력 전자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업계의 주요 관심사다. 따라서 이러한 모듈들을 수명주기 전체(수만 또는 수백만 주기)에 걸쳐 가속 테스트하는 것은 부품 공급업체, 시스템 공급업체 및 OEM에게 있어 매우 중요하다. 전력부품이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전기 에너지가 생성, 변환 또는 제어되며, 수년 간 끊임없이 동작하는 동안 매우 높은 신뢰성이 요구된다.

멘토 그래픽스의 협력사들은 보다 얇으면서도 열 전도성은 더 높은 열계면 소재(Thermal Interface Materials, TIM)와 새로운 기저 소재, 그리고 새로운 인터커넥트 기술을 이용해 열저항을 낮추면서 제품 수명을 늘리고 있다. 파워 사이클링 테스트는 이러한 새로운 디바이스들의 수명과 가능한 고장 모드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필수다. 그러나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통계적 분석이 중요하다. 따라서 12개의 채널을 갖춘 새로운 MicReD Power Tester 1500A는 파워 테스터의 처리 속도를 네 배나 높여줌으로써 프로젝트를 훨씬 더 빨리 끝낼 수 있도록 해준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는 MOSFET, IGBT 및 파워다이오드의 파워 사이클링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부품들을 테스트 환경으로부터 제거하지 않고도 파워 사이클링과 열 과도 측정 모두를 수행할 수 있으며, 하프 브릿지 구조의 상단 및 하단 트랜지스터들 양쪽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MicReD Power Tester 1500A는 사용자 친화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테스트 시에 발생하는 전류, 전압 및 다이 온도 감지데이터와 같은 광범위한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패키지의 열 구조에 발생하는 변화를 기록하기 위한 세부적인 구조함수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기술자나 엔지니어는 고장이 진행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정확한 시간/사이클과 원인을 알아낼 수 있다. 따라서 패키지 개발은 물론 인입되는 부품들의 생산전 품질 점검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는 한국 시장에서도 상당량이 보급됐다. 이번 12채널 MicReD Industrial Power Tester 1500A는 바로 구입 가능하다.
 

문의| 한국멘토(02-3016-4315, support_kr@mentor.com)
정보| www.mentor.com/products/mechanical/micred/power-tester-1500a/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