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볼루셔너리 엔지니어링, 드라이브라인에 포커스
한 개 부품부터 e드라이브 시스템까지
2016년 03월호 지면기사  / 글│한 상 민 기자 _ han@autoelectronics.co.kr



1월 킨텍스에서 개최된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에 파워트레인, 드라이브트레인 다이나모미터 테스팅 전문업체 레볼루셔너리 엔지니어링이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회사는 특히 드라이브라인 기술 부문에 포커스했다.

 

1월 킨텍스에서 개최된 오토모티브 테스팅 엑스포(Automotive Testing EXPO)에 파워트레인, 드라이브트레인 다이나모미터 테스팅 전문업체 레볼루셔너리 엔지니어링(Revolutionary Engineering, RE)이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에서 RE는 특히 드라이브라인 기술 부문에 포커스했다.

예를 들어 RE는 데이나(Dana), 아메리칸 액슬 앤 메뉴팩처링(AAM), GM, 메르세데스 벤츠, 현대(중국) 등 제조사에 대해 드라이브라인 테스트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는 2001년 미시간주 리보니아(Livonia)에서 앨런 와이트(Allen White)에 의해 1인 엔지니어링 서비스 회사로 창립됐다.

3년 만에 6명의 종업원을 두며 테스트 시스템구축과 테스트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확장했고, 이후 10년 간 종업원 100명, 생산시설 규모 약 1,000평의 종합 테스팅 서비스 업체로 거듭났다. 중국 상해 지사는 2011년 새 기업브랜드 확립과 함께 설립됐다.

RE의 비즈니스 영역은 크게 오토모티브 테스트 시스템, 테스팅 서비스, 엔지니어링 컨설팅 및 서비스 등 3가지다. 자동차 테스트 부문에서 RE는 북미와 중국 등지에서 전 세계 카 메이커, 티어1 서플라이어를 대상으로 파워트레인, 드라이브트레인 다이나모미터 테스팅 시스템 개발, 구축, 테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RE 상해 지사의 데이비스 선(Davis Sun) 지사장은 “테스트 비즈니스는 끊임없는 변화 속에 즉각적인 대응이 요구되는 고성장 단계에 이르렀는데 우리는 특히 자동차와 대체 에너지 산업의 첨단 기술 테스팅에서 상당한 성장 기회를 보고 있다”며 “언제나 서비스, 품질, 신뢰성을 최우선시하는 RE는 테스팅 산업의 진화로 현재 매우 자신감에 차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회사 설립 이례 RE는 다이나모미터 기반 테스팅 시스템, 테스팅 솔루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파트너십을 지속 발전시키고 있다. RE는 특히 시스템 인티그레이터로서 개별 부품에서부터 전체 시스템까지 파워트레인, 드라이브라인, 개별 부품에 대한 다이나모미터 시스템의 디자인, 개발, 구축,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서비스란 엄격한 고객의 테스팅 요구사항에 대한 시스템 유지보수, 엔지니어링 서비스, 시스템 업그레이드 등에 대한 것이다.

 

 

 

선 지사장은 “RE가 디자인, 개발, 구축하는 시스템은 단순한 것부터 매우 복잡한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대한 풀 레인지 인하우스 테스팅 시나리오까지 RE의 오랜 경험을 반영한 턴키 방식 다이나모미터 기반 테스트 시스템”이라며 “RE는 엔진, 트랜스미션, 액슬, 드라이브라인, 고속 모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타이어, 밸브트레인 등에 대한 가장 엄격한 테스팅 사양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최신 기술과 엔지니어링의 본질, RE의 입증된 디자인 지식과 경험을 고루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내구성, 고수명, 고성능, 고안전성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RE의 시스템은 고객의 엔진, 트랜스미션, 클러치, 토크 컨버터, 컨트롤러, 디퍼런셜, 트랜스퍼 케이스, 일렉트릭 모터, 드라이브샤프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트레인 등 매우 광범위한 제품군에 대한 테스트를 가능케 한다.

특히 RE의 리보니아 인하우스는 RE의 기술과 신뢰성을 잘 반영하는 사업장이다. 보수적이면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 디자인을 통해 테스트 센터 내 시스템들은 센서, 제어기, 파워 일렉트로닉스를 포함한 최신의 기술적 진보를 가장 복잡한 다이내믹과 정상상태의 테스트까지 완벽하게 수행한다. 예를들어 리보니아의 시스템들은 간단한 액슬 내구성 테스트부터 메르세데스 벤츠, 리어 일렉트릭 모터스, GM, AAM과 같은 회사가 요구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테스트까지 온갖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있다.

선 지사장은 “리보니아에서 우리는 메르세데스 벤츠에 대해 플레이백, 인버터 최적화 및 캘리브레이션, eLSD([electronic Limited-Slip Differential) 최적화, 내구력 테스트, WOT 사이클링, 엔진 맥동 시뮬레이션 등을 수행하고 있다”며 “RE는 이 모든 것을 데이터 수집 및 제어를 구현한 REPS(Revolutionary Engineering Pro System)로 해내고 있다”고 말했다.

REPS에서 결정론(determinism)은 데이터 수집과 제어 모두에 있어 핵심 요소가 된다. 이를 위해, REPS 소프트웨어 환경에 결정 배경을 제공하기 위해 강력한 쿼드코어 PXI 컨트롤러와 랩뷰(LabVIEW) 리얼타임 OS가 결합된다. 모든 I/O 커뮤니케이션은 이더캣(EtherCAT)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다. 또 유연하고 직관적인 REPS 프론트엔드 디자인은 테스트 셀의 모든 면을 완벽히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시스템은 중앙화된 채널 셋업, 최대 1,000 Hz 또는 그 이상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제어력, 직관적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 정의 컨트롤 모드, 수동 및 자동화 테스트 모드, 유연한 소프트웨어 환경, 원격 데스크톱/랩톱 테스트 프로파일 제네레이터, 원격 VNC 접속, 강제정지와 UPS 백업, TDMS, 텍스트, 액셀을 포함하는 리포팅 옵션, 멀티 커뮤니케이션 드라이버 등의 특징을 통해 유연하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선 지사장은 “이번 엑스포 참가는 한국의 많은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그들의 요구사항을 듣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우리의 핵심기술이 한국의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익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