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스, 자동차 조명 위한 LED 컨트롤러
차량용 디바이스를 위한 높은 신뢰성의 솔루션
2016년 03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차량용 LED 컨트롤러 전문 업체 엘모스(Elmos Semiconductor AG)는 고객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LED 컨트롤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이트에서는 로우빔, 주간주행등, 내부 앰비언트 조명뿐 아니라 테일램프, 리어포그램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세 내용은  http://automotive-led-driver.elmos.com 참조)

사이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제품은 다음과 같다. 


E522.3x 제품군은 부스트-그라운드, 부스트-배터리, SEPIC, 또는 벅-배터리 등 다양한 토폴로지 상의 컨버터 기능을 제공한다. 스위칭 프리퀀시는 외부 저항 소자나 마스터-슬레이브 형태의 기타 소자와 동기화하는 방식으로 225kHz~600kHz까지 조정 가능하다. 입력 전압은 5V에서 55V까지, 출력 전압은 부스트 모드에서 80V까지 지원한다. 경우에 따라서 싱글이나 듀얼의 LED 체인 모드를 지원한다.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로우빔, 하이빔, 안개등, 주간주행등, 미러장착형의 방향지시등이 있다. 



E522.8X 제품군은 차량용 테일램프, 리어포그램프, 주간주행등 및 보조제동등을 위한 고성능 LED 컨트롤러 제품군으로 EMC 이뮤니티(내성)은 세계 수준이다. 이 제품군에는 높은 수준의 자체 진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동시에 현 버전의 솔루션에 대한 하위 호환을 제공한다. 아울러 E522.8X 제품군은 최소한의 면적을 이용하여 온도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방식을 선보인다. 세 개의 독립된 리니어 전류 소스가 있어서 채널 당 60mA 또는 150mA의 전류를 발생시킬 수 있고, 세 개의 채널을 병렬로 구성해서 최대 180mA 또는 450mA의 전류 출력을 제공할 수도 있다. 자체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독 소스에서 드라이브하는 전류의 경우 힘들이지 않고 LED 클러스터로 연결될 수 있다. 



E521.31은 차량 내부의 엠비언트 조명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E521.31을 사용하면 LIN BUS를 통해 RGB LED 시스템을 간단하면서도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RGB LED 뿐 아니라 화이트 LED까지 컨트롤할 수 있다. 이 IC 내에는 16bit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래시, RAM, 전압 레귤레이터 및 BSM(Bus Shunt Method) 오토 어드레싱 기능이 탑재된 LIN 트랜시버가 포함되어 있다. BSM 오토 어드레싱 기능을 이용하면 LED 각각의 위치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감지해내기 때문에 LED 별로 IC를 각각 부착하지 않아도 된다.


제품의 추가 정보 및 샘플/개발용 툴 문의
엘모스코리아 (Elmos Korea Co., Ltd.)
Tel.: 031-714-1131
E-mail: sales-korea@elmos.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