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에 스파이런트

C50+TTworkbench, 이더넷 ECU 검증 및 새 기능 창조

2017년 01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커넥티드 카 및 차량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1위 업체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C50+TTworkbench가 현대자동차 그룹의 차량 내부 네트워크 검증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멀티 카메라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과 같은 고급 기능들을 지원하는 차량이 늘어남에 따라 자동차에는 최대 100개의 ECU가 장착돼 있고, 이에 따라 자동차 디자이너들은 고성능의 차량 내부 네트워크를 도입해야만 한다.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
크는 동일 명칭의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도입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새로운 차량 내부 성능을 제공하고 고객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파이런트를 선택했다. 이더넷 시스템 개발 및 검증, 차량에 가장 적합한 이더넷 설계를 결정하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스파이런트 솔루션을 사용해 이더넷 ECU를 검증하고 있다.



스파이런트의 토마스 슐즈(Thomas Shulze) 자동차 사업개발 부문장은 “스파이런트의 TTworkbench와 사용하기 쉬운 테스트 환경은 현대자동차의 이더넷 네트워크가 커넥티드 카에서 볼 수 있는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충분히 지원할 만큼 견고하다는 사실을 검증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IT 및 통신산업에서는 제품과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해 스파이런트 솔루션을 폭넓게 채택하고 있고, 우리의 다년간의 경험은 자동차 산업이 미래의 자동차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TTworkbench는 어떠한 테스트 자동화 프로젝트에도 투입할 수 있도록 완벽한 기능을 갖춘 통합 테스트 개발 및 수행 환경(IDE)이다. C50+TTworkbench는 DUT 모니터링 및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현대자동차에 필수적인 OPEN Alliance 테스트 케이스 및 AVnu 차량 테스트 케이스를 포함한 모든 국제표준 테스트 케이스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다.

C50+TTworkbench는 또한 Open Alliance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BroadR-Reach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를 통해 스파이런트 C1 및 C50 플랫폼에서 구동될 수 있는 새롭게 출시된 차량 이더넷용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스위트를 포함한다.

차량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은 한국의 차량 산업 테스트 장비 공 급 을 선 도 하 는 캔 시 스 템(CANSystem)과의 파트너십을 통
해 지원된다. 해당 파트너십은 고객들의 차량 이더넷 관련 개발 활동에 대해 최고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는데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