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스, 실내 간접조명, 웰컴 애니메이션, 차량용 USB를 위한 IC 제품
E521.31, E522.46, E522.43을 이용한 시스템 솔루션
2017년 03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이번 호에서는 엘모스가 지난해 11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일렉트로니카 2016(Electronica 2016)에서 선보인 시스템 솔루션을 소개한다. 차량 실내의 간접조명과 웰컴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차량용 LED 컨트롤러 제품과 강력한 성능의 차량용 USB 파워서플라이가 바로 그 솔루션이다.

E521.31은 LIN BUS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RGB LED 시스템을 다양한 방식으로 손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제품은 멀티플렉스 모드에서 최대 4개의 RGB LED 소자를 구동하여 차량 내외부의 상태 정보를 표시하는 다이내믹 라이팅 시스템을 저비용 고효율로 구현하는 데 최적이다. E521.31에는 16bit 마이크로컨트롤러와 BSM(Bus Shunt Method) 오토어드레싱 기능을 가진 LIN 트랜시버가 포함돼 있으며, 32k Byte의 플래시메모리와 1k Byte RAM이 탑재돼 있다. 각각의 LED를 제어하기 위한 LED 드라이버의 차단 용량은 각 50mA이다.

E522.46은 LED를 이용한 차량용 조명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기 위해 개발된 LED 드라이버 제품이다. 이 IC에는 8개의 리니어 하이사이드 드라이버가 있어서 개별 LED로 혹은 하나로 엮인 LED군으로 구동 가능하다. 각 채널의 LED 광도는 그 효율이 높고, 마스터 전류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방식의 밝기제어(dimming)를 통해 개별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

E522.43은 USB 2.0과 호환 가능한 파워서플라이로,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가진 차량용 IC 제품이다. 이 제품은 PIN 설정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자동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용 BC1.2 충전 포트를 지원하고 USB 디바이스가 분리된 것을 자동으로 감지하기 때문에, 별도의 외부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추가하지 않고도 독립형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국제 배터리 충전 규격 1.2 개정판(Battery Charging Specification Rev 1.2)을 따르는 모든 USB 충전부하를 지원하며 현재 알려진 특정 USB 충전기를 에뮬레이션하기도 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