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소음 BLDC 모터를 위해 높은 집적도로 설계된 전장용 스테이트머신 컨트롤러
E523.81: 별도 소프트웨어 개발 없이 쉽게 스타트업이 가능한 IC
2017년 05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엘모스에서는 3상 BLDC 모터 컨트롤러의 새로운 세대를 대표할 제품으로 E523.81을 소개한다.

IC 내에 통합된 필수 지능 체계를 갖추어 별도의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IC의 파라미터를 조절하여 다양한 종류의 모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최초 가동 시에는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는 위자드 툴을 통해 별도의 설명 없이도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정현파를 이용한 모터 제어 방식 덕분에, 이 제품을 사용하면 모터의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 자동차 내 모터의 위치에 따라 소음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적합한 제품인 것이다. 

E523.81은 공간 절약형 IC로 5mm × 5mm의 QFN 패키지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콤팩트 사이즈의 팬이나 펌프용 소형 PCB에도 잘 맞는다. 내장된 드라이버는 최대 500mA까지 연속 전류를 제공한다. 

제품에 연결된 모터의 회전 속도는 아날로그 혹은 PWM 신호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E523.81에는 포괄적인 보호 및 진단 기능이 들어있는데, 모터의 구속 검출(stall detection)과 그에 따른 자동 재가동 기능, 과열 방지(over temperature protection) 기능, 과전압 및 저전압 보호 기능, 단락 보호 기능, 에러 처리 방법 설정 및 에러 표시 설정 기능 등이 바로 그것이다. 

동작 온도 범위는 -40°C에서 +170°C까지로, 보다 높은 온도 조건을 요구하는 응용분야에도 적합하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