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하만과 협력 확대
미래 커넥티드 카 개발 가속
2017-07-10 온라인기사  / 편집부

NXP 반도체는 커넥티드 카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과 이어온 협력관계를 더욱 확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래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NXP와 하만은 무선 업데이트(Over-The-Air, OTA), 시큐어 V2X 통신 및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oftware Defined Radio, SDR) 등의 분야에서 이어온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게 된다. 특히 튜너,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 증폭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커넥티드 카의 차내 경험을 높이는 기술 분야에 집중할 계획이다.
NXP 최신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의 주요 고객이기도 한 하만은 제품 사양 공동 작성, 초기 샘플 교환은 물론, 린스피드(Rinspeed)같은 협력사와 공동으로 신개념 차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사전 개발 단계에서 NXP와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데이빗 슬럼프(David Slump) 하만 수석부사장(EVP)은 “커넥티드카, 자율주행, 다양한 기술 간 융합이나 장비 간 융합으로 급속도로 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트렌드는 엄청난 기회로 작용하기도 하지만, 부품 공급업체들 입장에서는 시장의 기대에 맞춰 당장 심플하고 원활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따라서 어느 한 회사가 단독으로 추진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자동차 분야의 주요한 이슈인 품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믿는다."면서 "NXP와 장기적 협력관계를 통해 자동차업체와 운전자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커트 시버스(Kurt Sievers) NXP 자동차사업부문 본부장은 “하만과 NXP는 커넥티드 카 시장에서 성공을 위한 3가지 조건, 즉 SDR 기반의 실리콘 혁신 가속화, 확장 가능한 컴퓨팅 솔루션, 무결점 품질 수준이 선결 조건이라는 사실에 대해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자동차 및 커넥티드 카의 진정한 세계 최고 기업인 하만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XP가 미래 커넥티드 카를 위해 하만과의 협력을 확대한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