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사양의 라이트 시스템 시장을 선도할 OLED 리어라이트
엘모스, 오델로와 손잡고 개발
2017년 11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엘모스는 오델로(Odelo)와 손잡고 여러 방식의 제어를 통해 다양한 라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OLED 리어라이트(rear light)를 선보였다(동영상 주소: http://youtu.be/yx8jjQ5WwM8).

동영상 속 OLED 리어라이트는 전시를 위해 개발된 데모 버전으로, 엘모스의 8채널 프로그래머블 LED 드라이버 IC를 통해 제어된다.


엘모스의 8채널 LED 드라이버 IC는 BUS를 통해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데, 마스터 전류원과 8개의 하이사이드 출력단 각각의 PWM 값을 조절할 수 있다. 각 채널에는 50 mA까지 전류를 인가할 수 있고, 그보다 더 큰 전류가 필요할 경우에는 필요한 만큼의 채널을 묶을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채널은 별도로 클러스터를 추가하지 않아도 로컬 네트워크를 통해 다수의 클러스터와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진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입력전원의 과전압과 저전압, 온도, LED의 Vf 전압, 각 채널별 오픈/쇼트에 대해 높은 수준의 진단이 가능하다.


또한 마스터 전류원의 값 및 개별 출력단의 PWM 트림 값은 캘리브레이션 후 내부 EEPROM에 저장되어 라이트의 기계적 구조 및 광섬유에 의해 발생하는 빛 손실을 보상할 수 있다. 아날로그 전압 및 외부 PWM을 이용해 디밍(Dimming) 또한 구현할 수 있다.
※ 오델로는 BMW, 다임러, 아우디, 포르쉐 등의 프리미엄 자동차에 들어가는 리어라이트 시스템을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로 8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본사는 독일 자동차 산업의 중심인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하고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