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ESCRYPT와 함께 보안 솔루션 출시

자율 주행 및 커넥티드카 IT 보안이 갈수록 더 중요해 질것

2017-12-19 온라인기사  /  편집부


인피니언이 ESCRYPT와 협업하여 차량 보안 온보드 통신 암호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인피니언 2세대 AURIX™(TC3xx)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와 ESCRYPT의 CycurHSM 보안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의 발달이 가속화 되면서, 임베디드 IT 보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을 통해 ECU 무단조작을 어렵게 만들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software updates over the air, SOTA)나 자율 주행 애플리케이션의 IT 보안을 강화한다. 

모든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내장하기 때문에, ECU 호스트 컨트롤러는 기본 기능에 전념할 수 있다. 또한 HSM은 자동차 소프트웨어나 내외부 데이터 전송 무단 조작 보호를 향상시키며, 멀웨어나 허가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차단한다.

ESCRYPT는 AURIX 및 HSM에 알맞는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다. CycurHSM은 데이터 암호화 및 인증, TRNGs(true random number generators), 보안 플래시 메모리 같은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을 가능하며, 이 솔루션은 런타임 무단 조작 감지 기능을 제공, 실행 중에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진정성(authenticity)을 모니터링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