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엔비디아 드라이브 페가수스 AI 플랫폼 지원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엔비디아와의 협력 확대

2018-01-10 온라인기사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안전한 자율주행을 위해 엔비디아(NVIDIA)와의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인피니언 AURIX™ TC3xx 시리즈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엔비디아 DRIVE™ Pegasus (드라이브 페가수스) AI 자동차 컴퓨팅 플랫폼을 지원한다. 자율주행을 위한 수퍼 컴퓨터는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가 정의한 레벨 5 자율주행 요건을 충족한다.

인피니언은 여러 엔비디아 DRIVE 시스템을 위해 안전 컨트롤러, 안전 전원 공급 IC 및 선별된 차량 통신 인터페이스 IC를 공급한다. 이 디바이스들은 오토 크루즈(auto cruise) 기능부터 오토 쇼퍼(auto chauffeur) 및 완전 자율주행에 이르기까지 자율주행 레벨을 향상시킨다.

개발시간 최대 40% 단축

인피니언과 엔비디아의 협력으로 플랫폼 사용자는 AUTOSAR 호환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해 AURIX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따라서 상위 레벨의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플랫폼 대비 개발시간을 20~40% 단축할 수 있다.

자율주행을 가속화하는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플랫폼이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및 완전 자율주행 시스템을 위한 최고 수준의 기능안전 표준(ISO 26262 ASIL-D)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AURIX TC3xx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향상된 성능으로 확장가능하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ADAS 및 자율 주행 기능과 관련하여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3,000 DMIPS 이상의 안전 연산 성능, 로직 및 메모리 용 하드웨어 자체 테스트 메커니즘, 통합 모니터링 및 중복 주변 장치로 ASIL-D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차세대 AURIX는 보다 높은 수준의 통합, 고속 연결 인터페이스의 향상 및 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플랫폼의 안전 감시 프레임 워크의 핵심 레이어를 담당하고 SoC에 대한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한다. AURIX는 DRIVE Pegasus가 시스템 수준의 ASIL-D 안전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자율 주행 플랫폼에 대한 경고 신호의 구동 시퀀스 및 모니터링을 관리한다. 뿐만 아니라,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CAN-FD, 기가비트 이더넷, FlexRay와 같은 다중 네트워크 통신 채널을 위한 주요 차량 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