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에코 제거 및 노이즈 경감 솔루션 발표
NXP 칩셋에 ITU-T P100, 새로운 ECNR 솔루션 선보여
2018-03-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NXP 반도체는 새로운 에코 제거 및 노이즈 경감 솔루션(ECNR)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음성 통신 소음(noisy voice communications) 문제를 해소하고, 자동차 제조사로 하여금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핸즈프리 통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ECNR 소프트웨어를 NXP의 i.MX 프로세서와 차량 라디오 튜너, DSP에 결합했다. 새로이 선보이는 NXP ECNR 솔루션은 ITU-T P1110 및 애플 카플레이(CarPlay®) 사전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차량 내에서 통화할 때 울림이나 소음이 발생하면 의사 소통 하기가 어렵다. 차량 내 스피커가 수신 전화에서 나오는 음성 신호를 전송하면 이 신호가 바로 차량 내에서 튕겨져 나와 마이크로 돌아가면서 울림이 발생한다.

이 때문에 발신자는 자신의 목소리만 들려 제대로 통화를 할 수 없게 된다. 또한, 팬이나 배기 장치, 타이어, 창문 및 승객 등에서 발생하는 도로 소음이 전화로 침투해 의사 소통을 방해하며, 이는 산만한 주행 및 불편한 경험으로 이어진다. 

NXP가 선보이는 ECNR 솔루션은 차량 내 울림을 제거하고 불필요한 소음을 걸러 내 통화 품질을 향상시키는 제품이다. 자동차 제조사는 NXP 칩셋에 포팅할 수 있으며, ITU-TP1110과 카플레이 사전 인증을 받은 ECNR 솔루션을 활용해 R&D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 주기를 앞당길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