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산업용 LiDAR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2채널 타임 디지털 변환기 출시

시야각 내 피사체 윤곽 정확하고 정밀하게 렌더링

2018-09-27 온라인기사  /  편집부

고성능 센서 솔루션 기업인 ams는 싱글 빔 광학 거리측정 장비와 의료용 이미징 시스템에서 고속 스캐닝 및 고정밀 특성을 제공하는 2채널 타임 디지털 변환기(Time-to-Digital Converter, TD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AS6501은 광학 거리측정 장비 및 스캐너의 광원에서 스타트/스톱 신호를 위한 고속 LVDS 인터페이스 신호와 LVDS 측정 출력을 지원한다. 또한 광학 신호의 ToF(Time-of-Flight)를 채널당 20ps의 정밀도 또는 듀얼 채널 고해상 모드일 때 10ps의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으며, 최대 70 MSample/s의 매우 빠른 속도로 측정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고정밀 고속 AS6501에 기반한 싱글 빔 레이저 거리측정 시스템은 시야각 내의 피사체 윤곽을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렌더링 할 수 있다. 이는 자동차의 새로운 주행보조 및 자율주행 시스템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특성이다. PET(Positron Emission Tomography) 의료용 이미징 시스템 역시 AS6501을 사용해 환자 몸의 매우 디테일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2채널 AS6501은 7mm x 7mm 크기의 QFP48 패키지로 공급되기 때문에 기존의 4채널 제품인 TDC-GPX2보다 보드 풋프린트가 40% 줄었다. AS6501은 스타트와 스톱 신호 사이의 시간 간격을 측정하기 위한 로직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서 별도의 외부 부품이 거의 필요 없다. 전력 소모는 비슷한 정밀도를 나타내는 경쟁 TDC 제품보다 10배 더 적다. 일반 모드로 동작할 경우 통상 전력 소모는 공급 전압이 3.3 V일 때 450 mW에 불과하며, 대기 모드 시 전류 소모는 60 µA이다. 

AS6501은 또한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를 필요로 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설계에도 사용될 수 있다. AS6501은 구성 설정을 위한 4-와이어 SPI가 특징인데, 이는 데이터 판독용으로도 옵션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AS6501은 현재 양산 공급 중이다.<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