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용 5G 툴박스 발표

5G 표준 준수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검증 워크플로 제공하는 무선 표준 기능 확장

2018-10-10 온라인기사  /  편집부

매스웍스는 매트랩(MATLAB)용 5G 툴박스를 10일 발표했다. 5G 툴박스는 3GPP 차세대 5G NR(New Radio) 통신 시스템의 물리계층 모델링, 시뮬레이션 및 검증을 위한 표준 준수 파형과 참조 예제를 제공한다. 5G 툴박스를 사용하는 엔지니어는 중요한 알고리즘을 신속하게 설계하고 5G Release 15 표준 사양 준수 시스템의 엔드-투-엔드 링크 성능을 예측할 수 있다.

5G 툴박스는 LTE와 WLAN 표준, 거대한 MIMO 안테나 배열과 RF 프런트 엔드 기술 시뮬레이션, OTA(over-the-air) 테스트 및 라디오 하드웨어의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의 지원이 포함된 회사의 무선 통신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엔지니어는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고도 링크 레벨 시뮬레이션, 기본 참조 검증, 적합성 테스트 및 테스트 파형 생성을 위해 툴박스를 사용할 수 있다. 5G 툴박스는 무선 팀에서 설계를 신속하게 개발,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돕는 설계 워크플로의 기초다. 배타적인 RF, 안테나 및 기저대역 설계용 툴을 보유한 회사, MIMO 기술 경험이 제한적인 회사 또는 시뮬레이션에서 프로토타이핑까지 자동화가 부족한 회사는 이제 시뮬레이션, OTA 테스트 및 신속한 프로토 타이핑을 위한 공통 환경으로 매트랩을 사용할 수 있다. 

매트랩은 또한 3GPP 작업 그룹에 참여하는 여러 회사의 공동 연구 및 개발 환경 역할을 하여 5G 표준 개발에 사용됐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Sony Corporation of America)와 인터디지털(InterDigital)의 합작 회사로, 무선 연결 기술의 미래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 콘비다 와이어리스(Convida Wireless)의 Q&A(mathworks.com/content/dam/mathworks/white-paper/convida-interdigital-qa.pdf)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