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최초 자동차용 TPM 출시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 향상

2018-10-30 온라인기사  /  편집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커넥티드카의 사이버 보안을 한 차원 향상시키는 제품으로서, 세계 최초의 자동차용 TPM(Trusted Platform Module) 제품을 출시했다.

새로운 OPTIGA™ TPM 2.0은 자동차 회사와 ‘바퀴 달린 컴퓨터’로 변모하고 있는 자동차 사이의 통신을 보호한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이미 다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OPTIGA TPM을 디자인-인 했다.

TPM은 IT 보안 분야에서 입증된 하드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TPM을 사용함으로써 액세스 권한 부여, 인증, 데이터 암호화에 사용되는 민감한 보안키를 보안적으로 취급할 수 있다. 또한 TPM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므로 자동차의 서비스 수명이 끝날 때까지 보안을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제품 특징

OPTIGA TPM 2.0 제품인 SLI 9670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의 플러그-앤-플레이 솔루션이다. 특히 중앙 게이트웨이, 텔레매틱스 유닛,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LI 9670은 공격에 튼튼한 보안칩과 최신 보안 규격에 충실하게 개발된 고성능 펌웨어로 이루어졌다. 이 펌웨어는 암호화, 복호화, 서명, 검증 같은 보안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호스트 프로세서 용으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TSS 스택)을 채택함으로써 시스템으로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SPI 인터페이스, -40°C~105°C 확장 온도 범위, RSA-2048, ECC-256, SHA-256 등의 첨단 암호화 알고리즘을 특징으로 한다.

새로운 TPM 제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된 Trusted Computing Group의 TPM 2.0 표준을 충족하며, 보안에 관한 Common Criteria 인증과 자동차 표준 AEC-Q100 인증을 취득했다. 현재 양산 공급을 시작했으며, 인피니언 독일 및 필리핀 공장의 인증 받은 생산 설비에서 제조된다. □

"바퀴 달린 컴퓨터 커넥티드카는 IT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클라우드가 복잡하게 상호작용할 때 보안 하드웨어는 보안 통신을 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OPTIGA TPM은 자동차에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카의 생산부터 리사이클링에 이르는 전반에 걸쳐 사이버 보안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마틴 부르너(Martin Brunner), 인피니언의 자동차 보안 전문가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