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LED 부하 진단 기능 내장 차량용 LED 드라이버 출시

2018-11-15 온라인기사  /  편집부

인피니언, LED 부하 진단 기능을 내장한 차량용 LED 드라이버 제품군 출시
2018 11 15, 서울 자동차에 LED 사용이 빠르게 늘고 있다. LED 사용하면 다양한 자동차 조명 디자인이나 표현이 가능하고, 도로에서의 안전성을 높일 있다. 그런데 LED 결함은 조명 신뢰성에 영향을 미친다. 인피니언은 시중에서 유연성이 가장 뛰어난 싱글 LED 단락 회로 진단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엑티브 리트라이(Active Retry) 기능 모드는 오진단 가능성을 줄여, 운전자가 불필요하게 정비소를 방문하는 일을 피할 있다.

미국과 독일 자동차 회사들은 싱글 LED 단락 회로를 검출할 있는 LED 드라이버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기능을 통합한 3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1 입력 1 출력 채널(1in/1out) 제품인 TLD2132-1EP, TLD2131-3EP(1in/3out), TLD2331-3EP(3in/3out)이다. 결함 진단을 위해서 LED 체인의 전압을 사전에 지정된 레퍼런스 전압과 비교한다. 사용하는 LED 동작 조건에 따라서 저항을 사용해서 레퍼런스 전압을 조절할 있다.

오류가 발생하면 LED 드라이버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상태를 보고한다. 시스템의 진단 요청에 따라 해당 채널을 비활성화 하거나 활성화 상태로 놔둔다. 시중의 다른 솔루션과 달리, LITIX Basic+ 제품은 채널이 비활성화 되더라도 추가적인 엑티브 리트라이 기능을 사용할 있다. 엑티브 리트라이는 채널들을 잠시 다시 활성화하여 LED 주기적으로 스캔하는 것을 말한다. 그럼으로써 오류 조건이 제거되었을 자동으로 재시작 있다.

LITIX Basic+ 제품은 싱글 LED 단락 회로 외에도 개방 부하 결함과 접지 단락 회로 결함을 검출할 있다. 또한 진단 기능들을 유연하게 구성할 있다.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6 디바이스로 구성되며(단일 채널 3채널 제품) 5mA부터 360mA까지 LED 전류 범위를 지원한다. 단일 LED 단락 회로 검출 기능을 통합한 제품 외에, 2 제품 TLD2141-3EP(1in/3out), TLD2142-1EP(1in/1out) PWM 타이머 모듈을 내장하였다. 이들 제품을 사용하여 혼합형 미등(브레이크 등과 미등 결합) 경제적으로 구현할 있다. PWM 기능을 사용해서 필요한 광도(light intensity) 정확하게 달성할 있다. TLD1114-1EP(1in/1out) 전력 쉬프트 기능을 내장하여 전력 손실로 인한 열을 외부로 배출할 있다.

공급
LITIX Basic+ 제품군은 12월부터 주문 가능하다. 추가 정보는 www.infineon.com/litix-basicplus에서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