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AI 등급 디바이스의 기능안전 강화

엑시다(Exida)로부터 IEC 61508 사양 인증 획득

2018-11-21 온라인기사  /  편집부

자일링스는 기능안전 인증기관인 엑시다(Exida)로부터 징크(Zynq®) 울트라스케일+(UltraScale+™) MPSoC가 IEC 61508 기능안전 사양에 따라 HFT1을 구현할 수 있는 SIL 3(Safety Integrity Level 3)로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제품 개발자들은 다양한 기능의 고집적 단일 칩 MPSoC 제품군으로 안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공지능(AI) 및 새로운 고성능 시스템을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자일링스의 핵심 버티컬 마켓 사업부 부사장인 유세프 칼리롤라이(Yousef Khalilollahi)는 “AI 기반 시스템은 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자일링스는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범주의 디바이스를 통해 리더십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는 안전 및 보안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디바이스로, IIoT(산업용 IoT) 또는 인더스트리 4.0 플랫폼과 차세대 자동차, 항공, AI 기반 시스템을 지원하는 이상적인 아키텍처이다”고 말했다.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 제품군에 대한 독립적인 평가를 통해 자일링스는 기능안전 제품과 관련된 중요한 이정표를 기록했다. 업계 최초의 상업용 ARM 기반 SoC인 징크-7000을 통해 달성한 이번 성과는 온칩 이중화(HFT=1)를 위한 기능안전 요구사항을 준수함을 입증했다. 두 디바이스 제품군 모두 자일링스의 핵심 기술을 이용해 하드웨어 보호 메커니즘을 갖춘 단일 다이 상에 격리된 기능 도메인을 구현함으로써 온칩 이중화(HFT=1)에 부합하는 하드웨어 결함 내성(tolerance)을 구현한다. 또한 개발자는 임베디드 FPGA 패브릭을 이용해 기존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을 뛰어넘는 성능 가속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안전에 민감한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빠른 응답시간과 낮은 지연시간을 달성할 수 있다. 자일링스는 또한 ISO 26262 ASIL C 인증을 획득한 안전성이 향상된 자동차 등급 XA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도 출시했다.

자일링스는 최근 TÜV Süd로부터 IEC 61508 안전인증을 획득한 비바도 디자인 수트(Vivado® Design Suite)와 SGS-TÜV Saar가 인증한 추가 프로세서를 위한 마이크로블레이즈(MicroBlaze™) 컴파일러와 함께 고객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지원 문서, 평가 보고서, IP를 비롯한 견고한 디자인 플로 기반의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4개의 주요 기능안전 평가 기관은 모놀리식 실리콘 디바이스 및 디자인 플로의 기능안전을 구현한 자일링스의 방법론에 대해 승인 의사를 밝혔다.

개발자는 자일링스의 온라인 ‘기능안전 라운지(Functional Safety Lounge)’에 대한 접근 권한을 구입해 고도로 통합된 안전-중심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는 툴 및 리소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권한을 통해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위한 안전 매뉴얼에 접근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 및 아키텍처 업데이트, 툴-플로, 향후 보고서 및 평가자료가 포함된 문서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