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모스, SENT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로우노이즈 SSP

E520.47 - ISO 26262에 따라 개발된 차량용 SSP IC 제품

2019년 03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SENT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로우노이즈 SSP(Sensor Signal Processor)
E520.47 - ISO 26262(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에 따라 개발된 차량용 SSP IC 제품

모스(Elmos Semiconductor AG - 한국 지사장 홍기범)는 두 개의 저항방식 센서 브릿지를 동시에 시그널 프로세싱하며 SENT 인터페이스까지 탑재한 IC 제품 E520.47을 선보였다.

E520.47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각종 디바이스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으로, ISO 26262 및 ASIL C 등급 기능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적용 가능 분야로는 제동장치 등 안전장치, 차량용 센서 애플리케이션, MEMS 압력센서 관련 제품, 저항 브리지 센서 테스트 장비 등이 있다.

E520.47은 두 개의 저항 브리지 센서에 15 bit 델타-시그마(delta-sigma) ADC를 각각 적용하여 노이즈를 최소화한 센서 시그널 컨디셔닝을 제공하며, 이에는 신호 보상 및 선형화 처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두 개의 온도 채널에는 14 bit 델타-시그마 ADC가 달려 있어서 각각 다른 온도 센서에서 얻은 신호를 보다 정교하게 감지하고 선형화한다. 이뿐 아니라 E520.47에는 자체 센서와 자기진단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 센싱 범위는 3~112 mV/V이며, 10단계의 게인과 31단계의 오프셋 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센서를 통해 들어온 데이터를 보상하고 선형화한 뒤, 그 결과는 디지털 SENT 인터페이스 출력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NT Pin으로 시리얼 I/O 통신이 가능하여, 하나의 와이어로 이 IC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환경설정 및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하다.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욱 빠르게 감지하고 스스로 진단하며, 캘리브레이션 및 데이터 설정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실제 캘리브레이션에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들어있는 캘리브레이션 툴 세트가 제공된다. E520.47은 QNF20L4 패키지 혹은 베어다이(bare die) 형태로도 제공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