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Key, 제조업체 기반 KiCad 라이브러리 출시
제조업체가 자체 기호 및 풋프린트를 제출하여 Digi-Key 형식으로 컴파일 가능
2019-03-26 온라인기사  / 편집부


 
미국 미네소타 주 시프리버폴스 글로벌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Digi-Key Electronics는 GitHub에서 Digi-Key 파트너 라이브러리로 알려진 보조 KiCad 라이브러리를 새로이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에 출시된 기존 Digi-Key KiCad 라이브러리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이전 라이브러리는 Digi-Key의 응용 엔지니어링 팀에 의해 개발되고 관장되었지만, 이번 파트너 라이브러리는 많은 제조업체가 자체 기호 및 풋프린트를 제출하여 Digi-Key 형식으로 컴파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한다.

Digi-Key의 랜달 레슬(Randall Restle)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KiCad는 강력한 EDA 도구의 오픈소스 대안으로 계속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면서 "부품의 기호를 올바른 인쇄회로기판 풋프린트, 규격서, 부품번호 등과 바인딩하는 Digi-Key의 atomic part 라이브러리에 대한 사용자 커뮤니티의 지지 덕분에, Digi-Key는 제조업체가 자체 KiCad 설계 자산을 개발하도록 독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도구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이러한 자산의 표준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초기에는 TRINAMIC Motion Control GmbH가 제출한 45개 부품이 포함되어 있다. Digi-Key는 더 많은 제조업체가 프로그램에 참여함에 따라 더욱 확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KiCad 및 EDA와 설계 도구의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igi-Key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