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ROM 기반 GNSS 모듈 출시
비용에 민감한 트래킹 및 내비게이션 기기에 적합
2019-06-18 온라인기사  / 편집부


 
2019년 6월 18일, 서울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Teseo-LIV3R(Teseo-LIV3R) ROM 기반 모듈을 출시했다. 비용에 민감한 트래킹 및 내비게이션 기기에 ST의 GNSS 알고리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이 GNSS 모듈은 구성 가능한 서클 및 교차 서클 알람을 최대 8개까지 제공하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과 함께 3개의 구간 거리계(Trip Counter) 및 도달거리 경보 등 주행거리계(Odometer) 기능을 제공한다. ST는 무료 서버 액세스를 통해 실시간 GNSS가 지원되기 때문에 중단 없는 포지셔닝 데이터로 내비게이션의 신뢰성이 보장된다고 밝혔다. 

ST는 보도자료에서 S-BAS(Satellite-Based Augmentation System) 및 RTCM  V3.1 차동 포지셔닝으로 GPS 및 글로나스(Glonass), 베이더우(Beidou), QZSS 위성을 동시에 추적함으로써 1.5미터(50% CEP ) 이내의 뛰어난 정확도를 보장해준다고 소개했다. 또한, -163 dBm의 추적 감도와 1초 이하의 빠른 TFF(Time-to-First-Fix)를 지원한다. 이 모듈은 사용하기 쉽고, 고유 규격인 NMEA  명령에도 응답할 수 있다고 한다. 

Teseo-LIV3R은 정확도와 평균 전류, 데이터 획득주기에 따라 조정 가능한 전력소모와 함께 RTC 백업 기능을 갖춘 서브-15µA 대기모드 및 다중 저전력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저전력 모드에는 적응형 및 전력절감 사이클 모드의 연속 위치확인과 GPS 전용 주기적 위치확인, 영구 대기상태의 기기에 대한 온디맨드 위치확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듈은 신제품 FCC 인증을 획득했으며, STM32 개방형 개발환경을 통해 지원된다. 첨단 지오로케이션(Geolocation) 및 스마트 추적, 서버-지원 GNSS를 위한 STM32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EVB-LIV3x 평가 보드와 X-NUCLEO-GNSS1A1 확장 보드를 통해 하드웨어 개발시간을 할 수 있다. Teseo Suite PC 툴은 쉽게 설정을 구성하고, 성능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자는 ST GNSS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다. 

Teseo-LIV3R 모듈은 현재 9.7mm x 10.1mm LCC18 모듈로 샘플 공급 중이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7.3달러에서 시작한다. 2019년 5월에 양산될 예정이다. □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