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장애 차폐 문제 해결 위한 전기전도성 유연 실리콘 접착제
DOWSIL™ EC-6601 Electrically Conductive Adhesive
2019년 07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DOWSIL™ EC-6601 Electrically Conductive Adhesive

전자파 장애 차폐 해결 위한 전기전도성 유연 실리콘 접착제


 
우(Dow)가 최근 ‘2019 배터리 쇼 유럽(The Battery Show Europe)’에서 높은 기술 수준이 요구되는 교통 부문의 전기 및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신뢰성 높은 성능과 탁월한 전자파적합성(EMC) 구현을 위해 개발된 차세대 신제품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를 공개했다.

이 새로운 접착제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에서의 강력한 전자파 장애(EMI) 차폐 성능뿐 아니라 장기간 유지되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 및 전기전도성을 보유하고 있어, 다우의 고도로 차별화된 전자파 장애 차폐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기술적 확장을 명확히 보여준다.

다우의 글로벌 신기술 마케팅 매니저 예로엔 벨로(Jeroen Bello)는 “오늘날 가장 혁신적인 전기전자 기술은 5G 통신용 밀리미터파를 포함한 광범위한 주파수 대역에서의 안정적 전자파 장애 차폐 성능을 지닌 강력한 접착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우리가 이번에 공개한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이러한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할 뿐 아니라, 장기간 변함없이 유지되는 기계 및 전기적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재의 기판 접착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혁신적인 고객 중심 전략과 탁월한 제조 노하우, 통합된 공급사슬을 보유한 다우는 전자파 장애 차폐에 있어 가장 까다로운 기술적 문제의 해결에 필요한 첨단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지닌 입증된 협력 파트너다.

다양한 소재의 기판에 강력한 접착 성능을 부여하도록 특수제조된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150%를 넘는 연신율로 연결부위에 뛰어난 유연성을 부여해준다. 더욱 길어진 보관 기간, 우수한 소재 강도, 개선된 유연성, 강력한 접착력, 뛰어난 전기전도성을 보유하고 있는 이 신제품 접착제는, 인쇄회로기판 및 첨단 시스템 어셈블리 분야에서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재인 전도성 엘라스토머 시장의 다른 제품들에 비해 우수한 핵심 특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교통산업 분야에서는 전기화 트렌드로 인해 차량의 커넥티비티 및 신뢰성 확대와 함께 높은 전자파 장애 차폐 성능을 요구하는 엄격한 안전규제 준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전자제어장치(ECU),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센서, 배터리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장기간 사용해도 결함이 발생하지 않는,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이 필수적이다. 자율주행 구현을 위한 새로운 차량 아키텍처 또한 다수의 센서를 사용해야 하는 까닭에 높은 전자파 차폐 기준이 요구된다. 통신 분야에서는 기존보다 훨씬 많은 양의 데이터를 더욱 빠른 속도로 전송해야 하는 5G 통신기지국과 광연결장치 등의 전자파 적합성 구현이 갈수록 기술적으로 까다로워지고 있다. 고밀도 패키징과 스마트 아키텍처를 지닌 소비자 가전제품 또한 회로의 정상적 작동을 방해하거나 장애를 일으키는 전자공해에 민감하다.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이같은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안정적 전자파 장애 차폐 성능을 부여해 주는 동시에 우수한 소재특성 및 전기전도성 또한 지니고 있다.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접착제로서 뿐 아니라 현장 형성 가스켓(FIPG)이나 현장 경화 가스켓(CIPG)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엘라스토머 기반의 이 신제품은 최적화된 토출속도를 지니고 있으며, 높은 온도와 습도, 진동, 압축응력 및 인장응력을 견딜 수 있다. 우수한 연신율 덕분에 접착제나 현장 형성 가스켓 또는 현장 경화 가스켓 용도로 사용 시 연결부위의 움직임에 따라 늘어나면서 지지역할을 할 수 있다. 고품질 충전재를 함유하고 있어 탁월한 부식내성을 지니고 있는 DOWSIL™ EC6601 전기전도성 접착제는 첨단 시스템 어셈블리용 전기전도성 실리콘분야에서 15년 이상의 오랜 경험을 보유한 업계 선도 기업의 최신 혁신제품이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