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글로벌 마케팅·영업 총괄 책임자 마커스 섀퍼 선임

반도체 분야 베테랑

2019-09-02 온라인기사  /  편집부

무선 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전문업체인 유블럭스는 마커스 섀퍼(Markus Schaefer)를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섀퍼 신임 부사장은 마케팅 및 영업 부문에 관한 최고 경영자의 지휘 권한을 넘겨받을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유블럭스의 최고경영자(CEO)는 회사 전략 및 주요 고객과의 관계에 보다 전념할 예정이다.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부문의  총괄 책임자로서 섀퍼 신임 부사장은 미국, 유럽, 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유블럭스의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 및 이행하게 된다.  또한 그는 유블럭스의 비즈니스 확장 뿐만 아니라, 영업 채널의 확대 및 제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책임지게 된다.

섀퍼 신임 부사장은 독일 아헨공과대학교(RWTH Aachen)에서 전기 공학 석사 및 미국 티핀(Tiffin)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그는 지난 15년 이상 인피니온(Infineon), NXP, 가장 최근에는 MACOM에서 해외 영업을 담당하며, 유블럭스와 관련된 제품 및 시장에 대한 자신만의 탁월한 통찰을 구축했다.

NXP 재직 당시, 섀퍼 신임 부사장은 무선(RF) 및 전력 관리 부문의 지속적 성장에 기여했다. 그는 마케팅 및 영업을 지휘한 5년 동안 아시아 및 미국 시장으로의 집중을 통해,  NXP의 RF 제품 라인의 시장 점유율은 10%에서 40%로 성장시켰으며, 매출은 6억 달러 수준으로 증가시켰다. 섀퍼 신임 부사장은 유블럭스에 합류하기 전, MACOM에서 유럽, 중동 및 인도 영업 총괄 책임자로서 연간 20%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였으며 이를 통해 MACOM이 고성능 RF 및 광학 솔루션 분야 선도 업체로 자리매김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유블럭스의 토마스 자일러(Thomas Seiler) CEO는 “탁월한 경력의 섀퍼 부사장을 유블럭스 경영진으로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섀퍼 부사장은 유블럭스의 영업 전략의 진일보를 도모할 수 있는 관련 산업 분야에 대한 통찰과 지식, 그리고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를 영업 기회로 전환할 수 있는 영업적 노하우를 갖춘 준비된 인재다”고 밝혔다. 

섀퍼 신임 부사장은 “지난 20여년 간 유블럭스는 포지셔닝 및 무선 통신 솔루션 분야의 혁신적인 선도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자신은 “이러한 모멘텀을 활용하고, 유블럭스 전 직원과 협력하여, 유블럭스가 추구해온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블럭스의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 부문 총괄 마커스 섀퍼 부사장은 9월 1일자로  유블럭스에 합류, 스위스 탈빌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