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echEx, 하이브리드 대체하는 48V 풀 하이브리드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Here Comes 48V Full Hybrid Electric Vehicles
IDTechEx, 하이브리드 대체하는 48V 풀 하이브리드

IDTechEx의 최신 보고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48V 풀 하이브리드 카 2020-2030(http://www.idtechex.com/48V)’이라고 명명됐다. 현대의 신형 투싼은 시속 30 km 미만에서 주행 또는 제동 시 엔진이 정지된다. 이는 얼마 전 IDTechEx가 예측했던 48V 풀 하이브리드와 연결되는 사항이다. IDTechEx는 자동차에 한정하지 않더라도 48V 풀 하이브리드가 조만간 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었다.

경제성 있는 소형 버전에서부터 2020 페라리에 이르기까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다양성을 갖고 속속 등장하고 있고 향후 더 많은 48V 픽업트럭과 SUV의 등장이 기대된다. 배출규제 강화에 직면하면서, 픽업트럭과 SUV의 합법적 유지를 위해서는 48V 하이브리드가 기존 설계에 쉽게 적용될 수 있음이 입증됐다. 이들은 심지어 연비에서 상당한 이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48V 풀 하이브리드 버전의 자동차, 버스 및 트럭은 현재 제공되는 고전압 버전의 일부에 해당하는 비용으로 업계 종사자의 예상보다 훨씬 더 빠르게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이는 순수한 전기 구동, 교통체증 시 엔진 정지 저속주행, 액티브 코스팅, 조용한 주차를 제공하는 구동장치를 의미한다.

IDTechEx는 기존 풀 하이브리드가 두 가지 면에서 중대한 부담을 안고 있어, 엔진 주도형 병렬 및 직병렬 하이브리드는 더 조용하고 저비용의 48V 풀 하이브리드에 패배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LEVC 런던 택시 및 BMW i3 레인지 익스텐더 버전과 같은 배터리 주도형 직렬 하이브리드가 순수한 전기 옵션을 빠르게 개선할 것으로 봤다.

이 보고서는 매년 1,400만 대 이상의 자동차와 관련될, 그리고 현재 일부만 공개된 대규모 신규 부문에 대한 엄청난 이익과 기회에 주목하고 있다. 우선 스톱-스타트 기능으로 기존 버전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는 전 세계의 실제 및 미래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및 픽업트럭에 대해 설명한다. 시스템 고려사항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48V 마일드 및 풀 하이브리드의 고객(하중)을 포함한 기본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수퍼커패시터 등장에 초점을 맞춘다.

올해 Leader Geely는 Tesla Maxwell과 제휴해 최고수요 감축(peak shaving)을 위해 48V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형 수퍼커패시터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더 큰 가속과 함께 더 많은 하중을 허용할 뿐만 아니라, 더 큰 전력화가 가능해졌다. 수퍼커패시터가 배터리를 완전히 대체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48V는 눈에 띄게 우수한 48V 풀 하이브리드로의 전환을 위해 3 kWh/30 kW의 영역에 확실히 들어서고 있다. 과거에는 임시방편으로만 여겨졌던 것이 이제는 기존 하이브리드보다 더 큰 지속성을 갖추게 됐다. 보고서는 이러한 맥락에서 최신 기술 로드맵 및 예측을 제공한다.

한편, IDTechEx는 올 11월 20~21일 양일 간 미 산타클라라에서 ‘전기차-모든 것이 변한다(Electric Vehicles-Everything is changing)’를 개최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