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칩 솔루션 독립형 저소음 BLDC 모터 컨트롤러
위저드 툴 통해 S/W 개발 없이 간단 스타트업 가능 E523.81
2019년 09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싱글칩 솔루션(컨트롤러, 드라이버, MOSFET 내장)을 제공하는 독립형 저소음 BLDC 모터 컨트롤러
위저드(Wizard) 툴을 통해 S/W 개발 없이 간단하게 스타트업 가능한 E523.81


 
모스(한국지사장 홍기범)가 소개하는 제품은 컨트롤러, 드라이브, MOSFET이 모두 내장되어 있는 독립형 3상 BLDC 모터 컨트롤러 E523.81이다. IC 안에 포함된 스테이트 머신(state machine) 덕분에, E523.81은 별도의 사용자 소프트웨어가 없이도 높은 수준의 지능에 가까운 기능으로 기판 위의 BLDC 모터를 컨트롤한다. 모터의 종류와 요구사항에 따라 IC의 파라미터를 조정할 수도 있고, 위저드 툴을 사용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스타트업이 가능하다. E523.81은 정현파를 사용해 컨트롤하기 때문에 모터의 소음 발생을 극소화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따라서 차량 내 모터의 위치에 따라 소음이 제한되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5mm × 5mm QFN 패키지의 공간 절약형으로 설계됐기 때문에, E523.81은 팬이나 펌프류와 같이 PCB가 작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안성맞춤이다. 내장된 드라이버는 직류를 최대 500 mA까지 지원한다. 연결된 모터의 정격속도는 아날로그 혹은 PWM 시그널로 설정 가능하다.

E523.81에는 폭넓은 범위의 프로텍션 및 자가진단 기능이 포함돼 있는데, 온도 과부하, 과전압 혹은 부족전압, 그리고 회로 단락 등으로부터 IC를 보호하고 이상 현상을 차단함과 동시에 자동으로 재부팅한다. 또한 에러를 처리하고 표시하는 방법을 설정할 수도 있다.

동작 온도 -40 ℃에서 +170 ℃까지 지원하는 E523.81은 높은 온도 조건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E523.81은 여타의 외부 소자 없이 독립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소형 팬이나 펌프 등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효율적인 비용으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엘모스코리아(Elmos Korea Co., Ltd.) / 한국지사장 홍기범
전화번호 : 031-714-1131 / 이메일 : sales-korea@elmos.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