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고정: 이액형 접착제를 혁신한 DELO
전기모터 희토류 자석, 카메라 등 센서 구조접착에 탁월
2019-09-18 온라인기사  / 편집부


새로운 접착제 기술

UV 고정: 이액형 접착제를 혁신한 DELO
전기모터 희토류 자석, 카메라 등 센서 구조접착에 탁월

 

DELO는 UV 경화가 가능한 이액형 에폭시 레진을 선보였다. 사용자는 이러한 하이브리드 접착제 덕분에 더욱 빠르고 덜 복잡한 생산공정과 간소화된 물류 혜택을 볼 수 있다. 
 
이액형 접착제 DELO-DUOPOX DB8989는 전례 없는 빠른 경화 속도를 자랑한다. 몇 초만에 부품 탈거를 방지할 수 있어 전체 조립 공정을 대기없이 즉시 진행할 수 있다. 1000 mW/cm² UV 조사강도와 5초의 조사 시간이면 1 N/mm²의 고정 강도에 도달한다. DELO-DUOPOX DB8989는 고온 및 습도에 노출되어도 탁월한 강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이 접착제는 차량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에이징 시뮬레이션 중에도 알루미늄에서 28 MPa의 전단 인장 강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 값은 85 °C에서 85 %의 상대 대기 습도 또는 150 °C에서 500 시간 이후에도 유지된다. 이에 따라 전자 모터의 희토류 자석 등 구조접착에 사용할 수 있다. 낮은 가스 방출 및 수축률 덕분에 제품은 카메라의 광전자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UV가 닿지않는 음영지역은 일반적인 이액형 제품과 같이 상온 경화 또는 고온(60분, 80도) 조건에서 경화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UV경화 옵션이 더 매력적인 이유는 열 경화에 대한 시간 및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산 구역의 공간도 줄일 수 있으며 주기 및 처리 속도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도포, 결합 및 UV 경화에 1분도 걸리지 않아 일반적인 이액형 접착제에 소요되는 15~90분보다 더욱 빠르게 다음 생산 단계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기술 덕분에 제품을 냉각 상태에서 운송 및 저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물류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12개월의 보관 기간으로 인해 생산 유연성을 강화할 수 있고, 비용 측면에서 보다 효율적인 대용량 용기를 사용할 수 있다.
 
DELO의 프로덕트 매니저 수장인 Karl Bitzer는 “이 새로운 개발은 혁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UV 경화와 이액형 제품의 강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미래의 많은 고객들은 믹싱 시스템과 UV램프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열경화 챔버가 소모하는 에너지 및 공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도 많이 절감합니다"라고 말했다.
 
DELO-DUOPOX DB8989는 고온 및 습도에 노출되어도 탁월한 강도를 자랑한다. 따라서 이 접착제는 차량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에이징 시뮬레이션 중에도 알루미늄에서 28 MPa의 전단 인장 강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 값은 85 °C에서 85 %의 상대 대기 습도 또는 150 °C에서 500 시간 이후에도 유지된다. 이에 따라 전자 모터의 희토류 자석 등 구조접착에 사용할 수 있다. 낮은 가스 방출 및 수축률 덕분에 제품은 카메라의 광전자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액형 접착제는 탁월한 강도, 실온에서  경화, 탁월한 내화학성 및 수월한 물류로 잘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여러 대량 양산 제품에서 초기 접착강도에 도달하기까지의 소요 시간은 이액형 접착제 에게는 아주 어려운 문제였지만 이제는 아니다. 향후 DELO에서는 센서 보호용 제품을 비롯한 UV 경화가 가능한 다양한 이액형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생산공정 영상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gY96MC5_KQ 

  



DELO 소개
독일 뮌헨 부근 Windach에 본사를 두고 있는 DELO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 일본에 지사를 두고 있는산업용 접착제 선두 제조사입니다. 2019년 회계년도에는 780명의 직원이 1 억 5 천 6 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의 특수 접착제는 거의 모든 자동차, 핸드폰 및 항공기에서 찾아 볼 수 있다.  DELO의 고객으로는 Bosch, Daimler, Huawei, Osram, Siemens, Sony 등이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