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8핀 4Mb EEPROM 메모리 칩 출시

소형 기기의 사용자 데이터 처리 용량 확장 지원

2019-11-25 온라인기사  /  편집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가정용 전자 제품을 비롯해 산업 및 자동차 전자기기의 효율적인 작업 처리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4Mb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차세대 EEPROM 메모리 칩을 출시했다.

직렬 SPI 버스 방식을 사용하는 새로운 EEPROM 메모리는 스마트 계량기와 같은 장비들의 데이터 로깅 기능, 휴대용 의료기기의 환자 데이터 관리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낮은 소비전력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의 배터리의 동작시간을 늘릴 수 있다. 네트워크 스위치와 같은 산업 제어 및 통신 인프라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이러한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ST 메모리 부문의 베누아 로드리게스(Benoit Rodrigues) 사업본부장은 “ST는 소비, 산업,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직렬 EEPROM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술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며 “업계 최초의 4Mb EEPROM 디바이스는 자체 CMOS 기술로 생산, 이는 EEPROM 제품에서는 가장 앞선 수준인 110nm 기술을 인증받은 것이다”고 밝혔다. 

ST의 M95M04 EEPROM 메모리는 메모리 읽기-쓰기 사이클을 10억 회까지 해낼 수 있고, 5ms 내에 512바이트를 쓸 수 있다. 동작 전압은 2.5V~5.5V이다. 이 제품은 현재 샘플로 공급되고 있으며,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2.5달러에서 시작한다. 


ST의 차량용 145 ℃ 사양의 EEPROM 제품은 TSSOP8 패키지로 제공되며, 파워트레인 및 안전 기능 등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열악한 환경을 위해 설계됐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