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AI 추론 개발 플랫폼 바이티스 AI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딥 러닝 가속을 구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코드 형태로 제공

2019-12-03 온라인기사  /  편집부

FPGA 전문기업 자일링스(Xilinx)가 AI 추론 개발 플랫폼인 바이티스 AI(Vitis™ AI) 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고 있는 자일링스 개발자 포럼(Xilinx Developer Forum, XDF)에서 공식 밝혔다. 

바이티스 AI는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바이티스와 결합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딥 러닝 가속을 구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코드 형태로 제공된다.

Vitis AI Model Zoo

바이티스 AI는 DSA(Domain Specific Architecture)를 통합하고,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 카페(Caffe)와 같은 업계 선도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자일링스 하드웨어에 최적화하고, 프로그램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자일링스 디바이스 상에서 실행되는 트레이닝 AI 모델을 최소 1분 만에 최적화 및 압축, 컴파일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일링스는 오픈 소스 바이티스 가속 라이브러리 및 바이티스 AI 모델은 물론, 클라우드 플랫폼과 엔드포인트에서 엣지까지 사용할 수 있는 관련 예제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자일링스는 10월 초 미국에서 개최된 XDF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AI 과학자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적응형 솔루션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바이티스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총 경력이 1,000년에 이르는 연구진들이 5년에 걸쳐 개발한 바이티스는 하드웨어 전문지식이 없어도 소프트웨어나 알고리즘 코드를 자일링스의 하드웨어 아키텍처에 자동으로 맞춤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바이티스 플랫폼은 독점적인 개발환경 대신 범용 소프트웨어 개발자 툴과 연결해 최적화된 풍부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자체 알고리즘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드웨어 코드를 이용하는 프로그램 지원 툴인 비바도 디자인 수트(Vivado® Design Suite)도 계속해서 지원하지만, 이와 별도로 제공되는 새로운 바이티스 플랫폼은 소프트웨어 호출 기능으로 하드웨어 모듈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하드웨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자일링스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예제 및 사용지침서, 문서 등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바이티스 및 바이티스 AI 개발자 커뮤니티와 연결할 수 있는 포털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