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세계 최초 ISO 26262:2018 ASIL-D 인증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
2020-03-03 온라인기사  / 편집부




2020 3 3, 서울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2세대 AURIX™ (TC3xx)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했다.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을 받은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 안전 컨트롤러이다. ISO 26262 표준은 안전이 중요한 자동차 시스템의 개발 제조를 위한 전세계적으로 구속력 있는 절차를 정의하고 있다. 2018 12, 현재 버전이 2011년에 발표된 초기 버전을 대체하였다. 인증서는 SGS TUEV Saar에서 발행하였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총괄 책임자 피터 쉐퍼 (Peter Schaefer) 부사장은  “ 인증은 자동차 안전을 위한 인피니언의 앞선 기술력을 확인하는 것이다. 인피니언은 ISO 26262 버전이 나오기도 전에 2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안전 아키텍처를 정의했으며, 이는 ASIL D 안전 컨트롤러에 요구되는 모든 요건을 충족한다. 이렇게 있었던 것은 안전에 대해서 거시적 접근법을 취하고 정교하고 견고한 아키텍처를 개발했기 때문이다. 2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말했다.

AURIX 제품군은 안전이 요구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서 AURIX 채택되고 있으며, 레이더 시스템 센서 데이터 처리, 엔진 트랜스미션 제어, 제동, 에어백, 스티어링 시스템, 중앙 게이트웨이, 도메인 제어 유닛, 하이브리드 전기차, 밖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상업용 차량이나 로봇 같이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점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인피니언은 IEC 61508 따른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IEC 61508 모든 산업을 포괄하는 기본적 기능안전 표준으로, 개별 애플리케이션 표준의 기반이 된다.

AURIX TC3xx 디바이스는 각기 300MHz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포함하며, 6 코어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 (Lockstep) 코어를 갖고있다. 3,000DMIPS 성능으로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들 중에서 ASIL D 지원을 위한 기능 안전 컴퓨팅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안전한 내부 통신 버스와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AURIX 공급 업체마다 안전성 수준이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있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제동, 에어백, 운전자 지원 시스템 다중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공통의 플랫폼에서 호스팅할 있다.

인피니언은 AURIX TC3xx 제품의 판매를 시작했다. 포괄적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스타터 키트, 평가 보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를 위한 무료 툴키트 AURIX Development Studio 제공한다. AURIX 포럼에서는 개발자들이 서로 질문하며 토론할 있다.

인피니언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9 회계년도 (9 30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세계 41,400명의 직원들과 함께 80 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거래 심볼: IFX)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 등록되어 있다. www.infineon.kr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