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체 및 제스처 인식하는 엘모스 3D ToF 이미지 센서
E527.31, 낮은 픽셀수로도 충분한 성능 구현
2020년 09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엘모스(Elmos Semiconductor SE: 한국 지사장 홍기범)는 차량의 내외장 부품으로 적용 가능한 CMOS 기반의 3D ToF 이미지 센서인 E527.31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3D ToF 이미지 센서 IC는 자동차 표준인 AEC-Q100 인증을 완료하였고, 최적화된 소비전력으로 그 특장점을 인정받았다. 일반동작모드 뿐 아니라 소비전력을 최저치로 줄일 수 있는 슬립모드 기능도 제공한다.

HMI(Human-machine intefaces)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3D 이미지 센서 IC E527.31은 차량 내/외부의 제스처인식 센서로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주변의 근거리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차량 내부에 적용 가능한 대표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제스처로 제어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나 차량 내 탑승자 수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 등이 있고, 외부에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제스처로 개폐 가능한 자동 트렁크 등이 있다. B필러에 이 이미지 센서 IC를 사용하면 자전거나 연석 및 표시석 등의 정적, 동적 장애물과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다. 계단 등의 장애물을 정밀하게 탐지하여 주변 환경을 사실적인 3D 이미지로 구현해 내는 이 기술은 자율주행 로봇에도 적용 가능하다. 

E527.31은 32×32의 액티브 픽셀을 지원하고 QFN44L7 패키지로 제공된다. 850 nm용 옵티컬 밴드패스 필터가 기본 탑재되며, 850 nm에서 940 nm의 범위에서 고객이 원하는 대로 옵티컬 필터를 설정할 수도 있다. 이 센서 IC는 LED, VCSEL, 레이저 등의 광원을 사용하며 광펄스를 최적화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에 포착되는 물체의 조도를 최적화한다.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온도 변화에 따른 거리 변동(distance shift)을 정밀하게 보정하며, 외장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탑재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이 이미지센서에서 측정된 디지털 데이터를 해석하여 거리 정보를 산출한다. 3D ToF 이미지 센서는 그 어떤 조명 조건이나 좋지 않은 기상 여건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한다. 

데이터시트, 샘플, EVA Kit 등 문의:
엘모스코리아(Elmos Korea Co., Ltd.)
전화번호 : 031-714-1131 / 이메일 : sales-korea@elmos.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Resourc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