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lox, 혁신적인 셀룰러 위치추적 아키텍처 도입
2011-04-13 온라인기사  / 편집부

소비가전, 산업 및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임베디드 포지셔닝 및 무선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업체인 u-blox는 셀룰러 위치추적 기술인 CellLocate을 자체 GSM/GPRS 모듈군에 추가해 열악한 GPS 신호 조건이나 GPS 장치가 없는 상황에서도 위치추적 기능을 제공하게 됐다.
u-blox의 토마스 닉(Thomas Nigg)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u-blox의 LEON GSM 모듈에 탑재된 CellLocate 기능은 GPS 수신기가 없을 때도 거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내고, 위성이 차단된 지역에서도 GPS 위치추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위치추적 아키텍처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LEON의 CellLocate 기능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LEON GSM/GPRS 모듈은 현재 이동통신 기지국 특성에 기초한 셀룰러 위치추적을 지원한다.


* 향상된 도난차량 추적기능(SVT)
CellLocate는 GSM 기지국 위치를 비교해 거의 정확한 차량 위치추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도난 차량 추적기능(SVT)를 향상시키는데, 이는 특히 GPS 교란 장비가 있거나 또는 차량이 금속 트레일러 안에 있는 경우 이용 가능한 기능이다.

* 건물과 터널 내에서의 귀중품 또는 컨테이너의 위치추적 기능
u-blox의 특허받은 CellLocate 아키텍처는 u-blox의 AssistNow 온라인 GPS 지원 서비스의 확대에 기초한 것으로, 각종 이동통신망의 파라미터를 이용해 GSM 기지국 특성에 기초한 실내 위치추적을 지원한다. 이는 GPS 위성이 차단된 창고, 공항 또는 터널 안에 있는 귀중품과 컨테이너의 위치추적에 유용한 것으로, “no-fix(즉, GPS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신하지 못하는 상태)” 상황을 없앤다.

* 개인 위치추적
CellLocate 기술은 GPS가 작동되지 않는 건물 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추적하기 위한 백업 위치추적 시스템으로 사용될 수 있다. GPS는 실외에서, CellLocate는 실내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LEON의 CellLocate는 위치추적 기술에 관계 없이 단일 API를 제공한다. LEON 모듈은 사용자 정의 환경 설정에 기초해 최적의 위치추적 솔루션을 선택한다.
이처럼 CellLocate는 셀 또는 GPS 위치추적 기술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한 가지 기술을 이용할 때보다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거의 완벽한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no-fix” 상황을 배제하며, 동시에 GPS 교란 상황을 극복해 도난방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킨다.
u-blox의 CellLocate 셀룰러 위치추적 기술은 u-blox LEON 2.5G 무선 모뎀 제품군에 구현되는 기능 중 하나다.

제품 정보 문의:
유블럭스 코리아: 지현진 지사장
전  화: 02-542-0861
이메일: info_kr@u-blox.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