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100Mbps, HSPA+/GSM/GPRS 호환 차량용 LTE M2M 모듈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가 자동차 OEM 및 관련 부품시장을 위한 LTE 모듈 LE920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34×40×2.8mm의 폼팩터로 198-패드 LGA 차량급 패키지를 채용했다. LTE 네트워크상에서 100Mbps(다운링크)와 50 Mbps(업링크)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DC-HSPA+와 호환돼 가용 지역에서 42Mbs(다운링크)와 5.76Mbps(업링크)를 지원한다. 3G 및 4G가 지원되지 않는 원격지에서도 쿼드밴드 GSM/GPRS 및 EDGE를 통해 통신이 가능하다. LE920은 고성능 멀티 컨슬텔레이션 GPS/GLONASS 수신기 장착으로 통신 연결이 어려운 고립된 지역이나 도시 계곡과 같은 환경에서도 최고 수준의 내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해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통합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에 적합하다.

LE920은 특히 수신 다이버시티 (Rx diversity)와 같은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최종기기가 서로 다른 두 개의 셀룰러 안테나를 갖춰 도심지 및 지하 등의 환경에서 무선 통신의 품질과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차량용 핫스팟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완벽한 음성 기능 구현이 가능해 양방향 PCM 뿐만 아니라 차량용 무선 핸즈프리 기능, 선단 관리 및 음성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입출력을 제공한다. LE920은 용이한 통합을 위해 대부분의 윈도 및 리눅스 플랫폼에 지원되는 USB 2.0 고속 포트와 장치 드라이버를 제공해, 북미와 유럽 지역의 LTE 통신 사업자 및 파트너 네트워크에 요구되는 변형 작업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유럽의 eCall 및 러시아의 ERA-Glonass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최신 스펙을 준수해 설계됐다.

LE920은 자동차시장에 특화된 모델로 섭씨 영하 40도에서 영상 85도에 이르는 광범위한 작동 가능 온도를 지원하며 ISO/TS16949에 명시된 엄격한 자동차 품질 표준을 준수해 설계됐다. 또 LE920의 자재, 설비 및 프로세스는 자동차 제조 과정의 공급 체인 내 결함 부품을 추적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산업 표준 양산부품승인절차(PPAP)를 완벽히 따른다.

www.Telit.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