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ctice Approach to Sustainable Mobility Transitions
2021. 6. 28. am 10:00 ~ 2021. 7. 2. pm 6:00

Conference Agenda and Speakers

 
Keynote Addresses
Magna Keynote
Navigating the Path Toward Electrification
  • 효율성과 주행 성능을 유지하면서 전기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제품의 개발 방법
  • LG전자와 전기차 합작법인 설립 등 협업 활동이 미래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는 이유

Sherif S. Marakby
Executive Vice President, Corporate R&D, Magna International

Hyundai Mobis Keynote
AR-HUD and Autonomous Driving
  • 차량용 AR 디플레이로 유망한 AR-HUD의 기술적 한계
  • 이 기술 장벽을 극복할 방법과 또 다른 차량용 디스플레이 기술의 미래

한영훈(Younghoon Han)
Vice President, Information Display Sector, Hyundai Mobis

Perseus Invited Lecture
Hypervisor for future mobility system
  • 하이퍼바이저와 차량 SoC의 시스템 차원 통합 설계로 복잡도의 획기적 감소 이슈
  • 차량 OS의 infortainment 서비스를 승차자가 원하는 시점에 풍부하게 제공하기 위한 요구 증가
  • 차량 보안 규정 강화와 In-vehicle cyber security의 강화 필요성

서상범(Sang-bum Suh),
CEO, PERSEUS

Unity Invited Lecture
메타버스로 가속하는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 ‘메타버스’ 적용을 확대하고 있는 완성차 업계
  •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링, 마케팅, 세일즈 등 다양한 활용 사례 소개와 데모 시연

오주용(Joo-Yong Oh),
ATM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Unity Korea

오지현(Oh Ji-hyun),
Lead Evangelist,
Unity Korea

NXP Fireside Chat
Electronics Innovation Enabling Vehicle Evolution
  • 전장 아키텍처 전반에 걸친 주요 혁신 분야 조망
  • 이러한 혁신이 미래 자동차 개발에 미칠 영향과 대안

Shelly van Dyke,
VP and Head of Strategy Automotive Processing and Automotive Segment,
NXP Semiconductors

Sebastien Clamagirand,
VP of Marketing Automotive Processing,
NXP Semiconductors

General Session | TOPIC 1 - Connected & Autonomous Mobility
Elektrobit Lecture
Challenges when implementing High Performance Computing architectures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HPC (High Performance Computing)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지만 아직은 새로운 기술입니다. HPC 프로젝트의 목적인 하나의 고성능 ECU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설계로 인하여 소프트웨어는 매우 복잡해집니다. 본 세션은 HPC 프로젝트가 매우 복잡해지는 이유와 HPC 양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에 비추어 프로젝트의 성공 요인과 Elektrobit의 새로운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조정우(Jungwoo Cho),
Head of Customer Center & Center of Competency, Elektrobit Korea

STMicroelectronics Lecture
Stellar SR6 automotive MCUs next-generation Arm Cortex-R52 family

본 세션은 차세대 도메인/존 아키텍처의 안전성 및 보안성을 고려한 다중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소개합니다.

임의택(Ted Lim),
부장/Marketing Manag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Software defined radio introduction to SDR and proof of concept (PoC)

본 세션은 Radio Tuner와 관련하여 글로벌 트렌드인 SDR (Software Defined Radio)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정주영(Jayce Jung),
부장/Marketing Manag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u-blox AG Lecture
Automotive trends in next decade: What does autonomous vehicle enables and requires?

본 세션은 자율주행에 집중하여 보정 서비스가 포함된 다중 대역 GNSS 기술에 초점을 맞춘 포지셔닝 기술과 안전성 및 무결성 개념의 필요성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또한, 자율주행 '레벨 3' 이상에서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단거리 무선 통신 기술 Wi-Fi, 블루투스 등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Stefania Sesia,
Senior Director, Global Head of Application Marketing - Automotive, u-blox AG

ROHM Lecture
ROHM ADAS 분야 Solution

로옴의 이미지 센서용 전원 솔루션은 Low Noise, 소형 Application, ASIL 대응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본 세션은 저 소비 전력, Low Noise, 소형화를 실현할 수 있고 첨단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로옴의 ADAS 솔루션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문동수(Dong-Su Mun),
책임연구원, FAE, 기술지원부, ROHM Semiconductor Korea

Vector Korea Lecture
자율주행 안전 및 보안을 위한 ISO TR 4804

ISO/TR 4804는 기존의 관련 표준 및 개념을 SAE 레벨2 이상의 자율주행 시스템에 적용하고자 할 때 참조될 수 있는 보다 향상된 지침입니다. 본 세션은 이러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설계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되는 머신러닝이나 위험평가 등의 기본 개념과 기술을 소개합니다. 또한, 자율주행 시스템이 차량 E/E 아키텍처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자율주행 시스템의 주요 기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김연호(Younho Kim),
수석컨설턴트, 컨설팅사업부, 벡터코리아

General Session | TOPIC 1.1 - Automotive Cyber Security
ESCRYPT Lecture
차세대 E/E Architecture의 사이버 보안

본 세션은 자동차 E/E Architecture의 최신 동향과 과제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이더넷 기반의 차세대 E/E Architecture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과 이에 따른 솔루션, 보안 조치 검증 방안을 제시합니다.

박경원(Kyeong-Won Park),
Security Solution Manager, 에스크립트

김연희(Yeon-Hee Kim),
Manager, Security Tester, 에스크립트

BlackBerry QNX Lecture
Security in the 0’s and 1’s

UNECE WP.29 규제는 자동차 산업에 사이버 보안 이니셔티브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BlackBerry Jarvis는 BlackBerry 내에서 수년간의 보안 테스트 활동에 뿌리를 둔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바이너리 분석 도구입니다. 본 세션은 소프트웨어 구성 분석 도구인 Jarvis가 소프트웨어 바이너리를 강화하는 방법을 몇 가지 구체적인 예를 통해 배워봅니다.

Yi Zheng,
Senior Product Manager, Product Management, BlackBerry

Argus Cyber Security Lecture
Securing vehicles in the era of UN R155

본 세션은 UN 규제 155 준수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소개하고, 여러 OEM 및 Tier 1을 지원함으로써 얻은 통찰력과 모범 사례(best practices)를 공유합니다. 또한, 현지 팀 규모를 확대하여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Argus의 한국 시장 지원 계획을 소개합니다.

Assaf Yitzhak,
Country Manager Korea, Argus Cyber Security

전용한(Yonghan Jeon),
Engineer, Argus Cyber Security

General Session | TOPIC 2 - Electric Vehicles & Auto Electronics
Siemens EDA Lecture
전기차 시대의 전장 설계를 위한 회로 Data 관리 및 하드웨어 시스템 설계

본 세션은 System level의 하드웨어 아키텍처 설계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자율주행 및 ADAS를 구현하는 전기차 같이 수많은 Board Design과 이를 연결하는 Cabling으로 구성된 매우 복잡한 시스템일수록 통합 설계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System Design에 필요한 것은 Board간 연결 관리 문제의 자동화, 용이한 시스템 설계 및 지속 가능한 관리입니다. Xpedition EDM Multi-Board System Designer 솔루션은 이러한 요구를 정확하게 충족합니다.

김병근(Byung Geun Kim),
Application Engineer, Electronic Board System, Siemens EDA

STMicroelectronics Lecture
Towards advanced BMS development for NEV: ST’s BMS solution

본 세션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배터리관리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 BMS)에 적용 가능한 ST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이호재(Hojae Lee),
부장/Marketing Manag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ST battery management IC for automotive

ST의 BMIC인 L9963은 ASIL-D grade를 만족하며 매우 빠른 통신 속도와 conversion time을 제공합니다. 특히, channel 별 ADC를 적용하여 동기화된 conversion timing과 향상된 accuracy는 시스템 영역에서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김진우(Jack Kim),
과장/Field Application Engine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Half-bridge control for power relay

전기차에서 배터리의 전원을 연결하고 차단하는 일종의 스위치 역할을 하는 Power Relay Assembly를 Gate 드라이버 IC인 L9301로 Half-Bridge를 구성하여 Control 하는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이규연(Owen Lee),
과장/Field Application Engine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Pyro Switch Control IC

전기차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은 전기차 사고 발생 시 추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pyro fuse의 구동 IC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VIPower products with eFuse function Product presentation

본 세션은 12V 및 48V 애플리케이션에 Relay와 Fuse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장지용(Andrea Chang),
부장/Field Application Engineer, Automotiv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ST power discrete solutions for xEVs

본 세션은 xEV에 적용가능한 ST Power discrete device를 소개합니다.

김영곤(YG Kim),
부장/Field Application Engineer, Power & Discrete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Protection & filtering solutions for CAN/CANFD/FlexRay/LIN wired communication

본 세션은 CAN, LIN protction용 다이오드 soltuion 및 차량간 통신에 사용하는 common mode 노이즈 필터를 소개합니다.

정호식(HS Jeong),
차장/Section Manager, Power & Discretes Korea, STMicroelectronics

STMicroelectronics Lecture
Secure solutions for automotive

본 세션은 자동차용 보안 IC인 STSAFE-V, 자동차용 eSIM solution인 ST4SIM을 소개합니다. STSAFE-V는 WPC 1.3에서 요구하는 고속 충전용 보안 규격을 만족하는 STSAFE-V110, 그리고 전기차 충전 또는 digital key system을 위한 보안 소자 등이 있습니다.

곽재현(Kelvin Kwak),
부장/Marketing Manager, Secure MCU/MDG Korea, STMicroelectronics

General Session | TOPIC 3 - TOPIC 3 - Automotive Testing and Functional Safety
Keysight Technologies Lecture
C-V2X 테스트 도전과제 및 솔루션

본 세션은 C-V2X에 대한 측정 요구사항 및 테스트 과제, C-V2X 기술 현황 및 기준, C-V2X 인증 테스트 환경의 최신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김현성(Hyun-Sung Kim),
Solution Engineer, SEO, Keysight Technologies

Ansys Lecture
Autonomous vehicles Simulation: Physics based sensor simulation for AV

본 세션에는 물리 기반 센서 시뮬레이션의 워크플로우를 소개하는 데모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상은 이미터와 리시버를 위한 물리 기반 센서 모델을 다룹니다. 또한 센서의 동작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환경 모델도 제공합니다.

신동섭(DongSub Shin),
Senior Application Engineer, SBU, Ansys

Vector Korea Lecture
vTESTstudio와 VT System을 활용한 ECU 테스트 자동화 및 안정적인 평가 환경 구축

본 세션은 vTESTstudio와 VT System으로 테스트 범위를 확장하고 보다 안정적인 평가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vTESTstudio는 기능 테스트 및 Fuzz 테스트를 지원합니다. VT System과 결합하여 하드웨어 입출력을 시뮬레이션하고 실제 부하 장비 없이도 신호 인가 환경으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석진욱((Jinwuk Seok),
Manager,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 사업부, Vector Korea

ETAS Lecture
SW defined Vehicle을 위한 시뮬레이션 기반 클라우드 테스팅

DevOps 개발 환경은 연속적인 시험 및 검증을 가능하게 하는 시뮬레이션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조합하여 실차 수준의 시스템 레벨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middleware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ETAS COSYM)이 그 핵심 구성요소의 하나입니다. 방대한 테스트를 병렬 진행할 수 있는 ETAS Cloud Service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시험을 수행함으로써 시뮬레이션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W defined Vehicle의 DevOps 개발 환경이 완성됩니다.

김택현(Taek Hyun Kim),
팀장, 시험검증솔루션팀, 이타스코리아

Rohde & Schwarz Lecture
Automotive Radar trends and integration testing

본 세션은 자동차 레이더 동향을 살펴보고 도전과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로데슈바르즈의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R&S ATS1500C Antenna Test Chamber는 CATR(Compact Antenna Test Range) 방식을 이용해 최신 자동차 레이더 센서용으로 특수 설계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통합형 R&S AREG100A Radar Target Simulator를 사용해 Far-field 조건에서 핵심적 레이더 특성을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Holger Gryska,
Market Segment Manager Automotive Radar, Rohde & Schwa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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