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Documentation
자동차의 12V 배터리를 어떻게 복제할 것인가
인터뷰: 니콜라스 리차드(Nicolas Richard)유럽에서는 2030년부터 납축 배터리 사용이 중단될 예정이다. 그렇다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은 무엇인가? 전기차(EV)는 파워트레인을 구동하는 고전압(HV) 배터리와 필수 오프로드 기능을 수행하도록 개선된 12V 배터리가 필요하다.
오늘날의 자동차 배터리는 단순히 시동을 걸거나 라디오를 켜두는 것 이상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지난 10년 동안 자동차의 기능과 전자장치에 필요한 전력량은 두 배로 증가했으며, 향후 5년 내에 이 수치는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2V 배터리는 열선 시트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보행자 감지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안전 기능에 이르기까지 차량의 모든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고, 주행 중 자동차의 전력망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지원해야 한다.
전기차는 파워트레인을 구동하는 고전압(HV) 배터리와 필수 오프로드 기능을 수행하도록 개선된 12V 배터리가 필요하다. HV 시스템이 턴오프되면, 12V 배터리가 HV 배터리를 안전하게 초기화하고,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주행 중에는 HV 배터리가 12V 배터리를 충전하고, 부하에 전력을 공급한다.
바이코(Vicor)의 EMEA 지역 자동차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니콜라스 리차드(Nicolas Richard)와 함께 이러한 기술적 과제에 대한 주요 특성을 살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