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E 스레드에서의 네트워크 설계
[ 온디맨드 웨비나 | 36:07 ]
본 온-디맨드 웨비나에서는 네트워크 설계 툴을 사용해 안전하고 검증됐으며 리소스에 최적화 된 네트워크 설계를 원활히 도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왜 네트워크 설계 툴을 사용할까요?
차량 E/E 아키텍처에는 차량 토폴로지에 정의된 분산 기능이 포함돼 있습니다. 시스템 기능이 정의된 다음에는 이를 차량 전체에 배포하는 작업이 이어집니다. 의도한 대로 목적을 달성하려면 이들 기능 간 통신이 이뤄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한 대의 차량 내에서는 무수히 많은 여러 네트워크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통신 프로토콜은 CAN, LIN, FlexRay 또는 이더넷입니다. 각 프로토콜에는 고유 기능과 고유 구성 복잡성이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 네트워크 옵션에 걸쳐 기능적 시스템 설계를 조화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기능은 네트워크 상에 분산된 경우가 많으며 각 네트워크 경계를 넘나들며 통신해야합니다.
이런 네트워크를 설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우며, 오류로 인해 최선이 아닌 차선의 리소스를 사용하게 되고, 그로 인해 차량 생산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잘못된 네트워크 설계는 오류를 찾기가 매우 어렵고 리콜, 엄청난 통합 노력, 브랜드 평판에 영향을 미치는 불안정한 전자 기기,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Siemens의 Capital 툴 제품군은 자동차 시장을 위한 가장 정교한 네트워크 설계 툴을 제공합니다. 본 온-디맨드 웨비나는 이를 사용해 안전하고 검증된, 리소스 최적화된 네트워크 설계를 원활히 도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스레드에서의 차량 네트워크 설계 개선
이 웨비나는 다음 작업자들에 특히 유용합니다
발표자:
Sherif Aly
Solution Architect,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Sherif Aly is a Solution Architect who joined Mentor Graphics in 2007 working with Embedded Systems, Network, and Software design disciplines across the Model-based system engineering paradigm leveraging his deep experience with AUTOSAR Methodology, ECU integration, and Network design/optimization to develop enabler Technologies and Architectures to help OEMs and T1 suppliers shape the future of today's vehicles. Sherif Aly has 15+ years of experience in Automotive and Aerospace industries, exposed to Embedded software & tool development as well as systems engineering processes including electrical architecture, network design, and wiring/harness design with deep understanding of how to implement, connect and deploy a Model-Based System Engineering (MBSE)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