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내부 편의성을 위한 열 관리 최적화
[ 온디맨드 웨비나 | 37:47 ]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려면 전기차(EV)의 에너지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단적인 온도 조건에서 내부의 열 쾌적도를 관리하는 기능은 비중이 가장 큰 에너지 소비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는 과연 자율 주행을 위해 승차감을 희생해야 한다는 의미일까요? 엔지니어가 이 중대한 과제에서 적절하게 균형을 잡으려면 어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초기 단계부터 보정 단계에 이르기까지, 승객의 열 쾌적도를 예측하고 이러한 열 쾌적도가 전 세계 에너지 흐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EV(전기차) 내부 열 관리 전략에서 누락된 부분
열 시스템 성능을 예측하는 데는 두 가지 모델링 전략이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시스템 아키텍처 크기 조정을 수행하고 통합 단계에서 설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반면, CFD(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은 컴포넌트 수준에서 매우 상세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사일로화된 접근 방식에서 어느 한 시뮬레이션이든 시스템의 다양한 정확도 수준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면 설계 프로세스의 속도와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두 모델링 방식의 장점을 결합하는 연결 고리에 대해 알아보려면 Fred Ross와 Thomas Desbarats가 함께하는 이 웨비나에 참여해 보십시오. 여러분은 구조화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에서 지속적인 1D-CFD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시뮬레이션으로 전기차 내부 열 관리 전략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발표자:
Frederick Ross
Simcenter 유체 및 열 부문 자동차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Frederick은 1989년에 CD-Adapco에서 근무를 시작했으며, CD-Adapco는 2016년에 Siemens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Frederick은 차량 열 보호, 공기역학, 승객 열 쾌적도 등과 같은 응용 분야에서 고객과 협력한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Frederick은 CAD에서 결과까지 가상 차량 시뮬레이션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개발 프로세스에 직접 관여해 왔습니다. Frederick은 현재 Simcenter STAR-CCM+ 제품 관리 팀과 협력하여 고객이 사내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Thomas Desbarats
Simcenter Thermal Systems 제품 관리자,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Thomas는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0년 넘게 3D CFD, 열 시뮬레이션 및 시스템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일한 후, 지금은 프랑스에서 1D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팀의 프리세일즈 매니저로 5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21년까지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열 및 에너지 관리 애플리케이션에 주력했습니다. 엔지니어링 팀에서 Thomas는 시뮬레이션을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Thomas는 현재 Simcenter Thermal Systems의 제품 관리자로서 자신의 모든 경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일상적인 요구와 Siemens 제품 간에 최적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