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내부 편의성을 위한 열 관리 최적화

[ 온디맨드 웨비나 | 37:47 ]

온디맨드 웨비나

주행 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려면 전기차(EV)의 에너지 관리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극단적인 온도 조건에서 내부의 열 쾌적도를 관리하는 기능은 비중이 가장 큰 에너지 소비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는 과연 자율 주행을 위해 승차감을 희생해야 한다는 의미일까요? 엔지니어가 이 중대한 과제에서 적절하게 균형을 잡으려면 어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초기 단계부터 보정 단계에 이르기까지, 승객의 열 쾌적도를 예측하고 이러한 열 쾌적도가 전 세계 에너지 흐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EV(전기차) 내부 열 관리 전략에서 누락된 부분

열 시스템 성능을 예측하는 데는 두 가지 모델링 전략이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시스템 아키텍처 크기 조정을 수행하고 통합 단계에서 설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반면, CFD(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은 컴포넌트 수준에서 매우 상세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사일로화된 접근 방식에서 어느 한 시뮬레이션이든 시스템의 다양한 정확도 수준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면 설계 프로세스의 속도와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두 모델링 방식의 장점을 결합하는 연결 고리에 대해 알아보려면 Fred Ross와 Thomas Desbarats가 함께하는 이 웨비나에 참여해 보십시오. 여러분은 구조화되고 직관적인 워크플로우에서 지속적인 1D-CFD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시뮬레이션으로 전기차 내부 열 관리 전략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발표자:

  • Frederick Ross
    Simcenter 유체 및 열 부문 자동차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Frederick은 1989년에 CD-Adapco에서 근무를 시작했으며, CD-Adapco는 2016년에 Siemens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Frederick은 차량 열 보호, 공기역학, 승객 열 쾌적도 등과 같은 응용 분야에서 고객과 협력한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Frederick은 CAD에서 결과까지 가상 차량 시뮬레이션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개발 프로세스에 직접 관여해 왔습니다. Frederick은 현재 Simcenter STAR-CCM+ 제품 관리 팀과 협력하여 고객이 사내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Thomas Desbarats
    Simcenter Thermal Systems 제품 관리자,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Thomas는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10년 넘게 3D CFD, 열 시뮬레이션 및 시스템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일한 후, 지금은 프랑스에서 1D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팀의 프리세일즈 매니저로 5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21년까지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열 및 에너지 관리 애플리케이션에 주력했습니다. 엔지니어링 팀에서 Thomas는 시뮬레이션을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Thomas는 현재 Simcenter Thermal Systems의 제품 관리자로서 자신의 모든 경험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일상적인 요구와 Siemens 제품 간에 최적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웨비나 보기

Sign up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동의합니다. (필수)
한 번 등록하면, 본 사이트 내의 모든 게시물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