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e-드라이브 NVH 성능 향상
[ 온디맨드 웨비나 | 33:25 ]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승객은 전기 모터의 고주파 소음과 기어박스의 윙윙거리는 소리를 싫어합니다. 전기 드라이브 제조사는 개발 주기 초기에 소음 진동(NVH)을 해결할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터 유형과 구성의 복잡성으로 인해 효율성과 NVH 성능 간의 완벽한 균형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본 웨비나에서 다룰 내용은 전기 드라이브 솔루션에 대한 초기 및 상세 설계 단계입니다. 본 웨비나는 브랜드에 맞는 드라이브 사운드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문가부터 해석가에 이르는 NVH, 3D CAE 및 전자기 사용자 커뮤니티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효율성과 NVH의 완벽한 균형을 찾기 위한 통찰력
전기 모터 개발 프로세스는 어렵고 반복적이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견고한 설계를 위해 필요한 다중 물리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협업을 바탕으로 합니다. 엔지니어는 전기 모터 설계, 브랜드 요구사항, 구조 해석, 열 해석, NVH 등 개발의 모든 측면을 균형 있게 조정해야 합니다. Siemens의 전기차 성능 엔지니어링 솔루션은 단일 환경과 워크플로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일로를 해체하여 팀이 통합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설계 프로세스 후반에 전기 모터 NVH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줄입니다.
전기 드라이브 개발의 초기 단계에서는 제조업체가 모터 및 변속기의 성능을 위한 필수 설계를 선택합니다. 초기 개발 단계에서는 인버터, 변속기, 전기 모터 NVH가 전체 차량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한 초기 정성 NVH 평가를 진행합니다. 구조 설계 및 인버터 제어 전략을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어 설계 프로세스 후반에 전기 드라이브 NVH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획기적으로 줄어듭니다.
개념 단계에서 전기 모터 소음을 예측하고 시스템 감도를 파악합니다.
모터와 제어 장치의 전기적 매개변수가 고정되면 엔지니어는 상세 설계 단계에서 전기 모터 소음을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전류에서 방사 소음까지 전체 시스템을 분석하고 전자파, 구조, 변속기 다중 바디, 음향 해석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하중과 구조/진동음향 모델을 조합하여 전기 파워트레인의 NVH 동작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시뮬레이션 모델은 모든 설계 수정의 잠재적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온디맨드 웨비나를 통해 전기 드라이브의 NVH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발표자:
Alessandro Lepore
비즈니스 개발자 관리자,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Alessandro는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에서 10년 동안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서비스 부서에 몸 담고 다양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현재 엔지니어링 서비스 솔루션의 전 세계 비즈니스 개발 및 시장 진출을 담당하는 비즈니스 개발 관리자로서 테스트, 1D 및 3D CAE 시뮬레이션, 자동차 운송 산업 및 NVH, 주행성, 승차감, 조종 안정성 솔루션을 결합한 기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