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공용 충전기 대폭 확대, 충전 편해진다
환경부, 전국 공용 충전기 확대 설치 신청도 받아
2017-08-18 온라인기사  / 편집부

환경부가 전기차 시장 활성화를 위한 충전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환경부는 18일 ‘전기차 충전인프라 설치?운영 지침’을 개정해 공용 완속충전기 설치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급속충전기 위주의 충전기 설치 사업에 더해 완속충전기 설치 사업도 확대될 전망이다.

 

그동안 전기차용 충전기는 고속도로 휴게소, 공공기관 주차장 등에 급속충전기 위주로 설치됐으나 앞으로는 이와 함께 숙박시설, 대형마트, 복지시설(면사무소, 주민센터, 복지회관) 등에 완속충전기도 다양하게 설치해 충전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런 공용 완속충전기의 설치 확대는 급속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공공 충전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환경부는 546기의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예산을 확보해 2017년 올해만 총 1,076기의 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에 750기가 설치 운영되었던 급속 충전기는 올해 1,076기 추가 설치로 충전여건이 작년 대비 40% 이상 개선이 기대된다.

 

한편, 환경부는 충전기 설치를 원하는 부지소유자나 수요처의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은 ‘전기차 충전소 누리집(http://www.ev.or.kr)에서 받는다. 신청 제한이 사라짐에 따라 충전기 설치 공간이 있고, 관리 인력이 있는 시설에서는 누구나 설치 신청을 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