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개폐 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용 마그네틱 센서 출시
Si72xx 홀 효과 센서, 산업, 소비자 가전, 차량용 설계를 위한 전력 효율과 감도, 사용 편의성, 조작 방지 기능 강화
2017-09-07 온라인기사  / 편집부

 

실리콘랩스는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성과 동급 최고의 감도, 유연한 I2C 구성, 빌트인 조작 탐지(tamper detection) 및 온도 센싱 기능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출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Si72xx포트폴리오는 광범위한 개/폐 및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리드 스위치(reed switch)와 기존의 홀 효과 센서 제품들을 능가하는 가장 선도적이고 기능이 풍부한 마그네틱 센서 제품군을 포함한다. Si72xx 마그네틱 센서는 백색 가전, 유량계, 무선 전동 공구, 소비자 가전을 위한 다이얼 형태의 조작, 산업용 알람, 모터 컨트롤, 출입문/창문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강력한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센서들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AEC-Q100 품질을 보장하며, 혹독한 산업용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리콘랩스의 Si72xx 센서는 사용자가 전력과 가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마그네틱 센서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몇 가지 트레이드오프 문제를 해결해 준다. 리드 스위치는 전력 소모가 매우 적지만 부피가 크고 신뢰성이 떨어진다. 홀 효과 센서는 더 나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반면 전력 소비가 큰 편이다. 전통적인 홀 효과 센서들은 과거의 방식에 갇혀 있어서, IoT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현대의 다른 센서들이 제공하는 단지 몇 개의 프로그래머블 기능과 첨단 기능들을 제공할 뿐이다. 이에 반해 Si72xx 센서는 리드 스위치의 전력 효율성과 홀 효과 센서들의 신뢰성을 결합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들을 해결할 뿐 아니라, 여기에 더해 첨단 기능들과 우수한 감도, 탁월한 구성 가능성까지 제공한다.

 

초저전력 : Si72xx 센서는 슬립 모드 상태일 때 100nA, 5Hz의 샘플링 레이트로 동작할 때 400nA 이하의 전류를 소비해 소형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수 년에서 10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감도 : Si72xx 센서는 감도가 매우 우수해(1.1mT Bop), 개발자가 시스템 설계에서 마그네틱의 크기를 50~80%까지 줄이거나 감지 범위를 2배 이상 확장할 수 있다.

 

구성가능성 : Si72xx 센서는 손쉽게 구성 및 측정이 가능할 뿐 아니라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도 가능해 설계 과정은 물론 최종 제품에 있어서도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I2C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센싱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만 동작하도록 할 수 있어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류 소비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다양한 첨단 기능 : Si72xx 센서는 보안성을 뚫고 침입하려는 악의적인 시도를 시스템이 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조작 방지 기능 등 유용한 빌트인 기능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대부분의 리드 스위치와 홀 효과 센서 기반 보안 시스템은 강력한 외부 자기장을 통해 침입이 가능하다. Si72xx 센서의 조작 탐지 기술은 악의적인 자기장을 탐지하며, 자가 테스트 모드는 센서가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정확히 동작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Si72xx 센서는 ±1°C 정확성의 온도 센서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온도 감지 기능을 추가할 필요가 없으며, 시스템 크기와 비용도 그만큼 줄일 수 있고, 기능성도 향상시킨다.

 

Si72xx 센서 포트폴리오는 다음의 3가지 제품군을 포함한다:
? Si720x 제품군은 다양한 샘플링 레이트와 감도의 디지털 출력 스위치 및 래치 기능을 지원한다. 이 센서 제품군은 자기장의 변화에 따라 주기적인 온-오프 신호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 Si721x 제품군은 자기장의 세기에 직접적으로 비례하는 신호를 생성하는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형 출력 디바이스를 포함한다. 이 센서 제품군은 아날로그, PWM(pulse width modulation), 자동차 통신용 SENT 프로토콜을 포함한 서로 다른 이득과 출력 유형을 지원한다. 
? I2C 구성이 가능한 Si7210 센서 제품군은 다른 두 제품군이 보유한 모든 기능과 특성들 외에, 탁월한 설계 유연성과 프로그램 가능성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톰 패널(Tom Pannell) 시니어 디렉터는 “현재 홀 효과 센서 시장에서 Si72xx 포트폴리오처럼 초저전력, 고감도, 유연성, 구성가능성, 다양한 특성들을 조합하고 있는 제품은 찾아볼 수 없다”고 밝히고 “개발자는 실리콘랩스의 방대한 제품군 중에서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마그네틱 센서를 선택함으로써 매우 정교하고 다양하며 배터리 수명도 오래 가는 위치 감지 제품군을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며 저렴하게 설계, 테스트, 출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Si72xx 홀 효과 마그네틱 센서의 양산 및 샘플 제품은 현재 업계 표준 3핀/5핀 SOT-23 패키지로 제공된다. Si72xx 센서의 가격은 10,000개 수량을 기준으로 0.45달러에서 시작한다. Si72xx-WD-KIT 휠 데모 키트는 현재 149달러(USD MSRP)에 구매할 수 있다. Si72xx 센서의 저전력 소비, 감도, 정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이 키트에는 사전 프로그램된 EFM32 Happy Gecko 스타터키트, 휠 데모 확장 보드, 6개의 우표 크기의 보드가 포함돼 있어 다양한 Si72xx 센서 제품들을 평가할 수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