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5 시리즈 MSO 오토모티브 전용 솔루션 발표

오토모티브 설계의 개발주기 단축 및 심층적 통찰력 제공

2018년 01월호 지면기사  /  편집부

텍트로닉스가 자사 5 시리즈 혼합신호 오실로스코프(Mixed Signal Oscilloscope, MSO)의 오토모티브 전용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에서 사용되는 복잡한 전자장치의 검증 및 디버그 속도를 가속화하고 설계 주기를 단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소프트웨어는 8개 채널, 12비트 분해능, 대형 고해상도 정전 용량식 터치 디스플레이와 직관성이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진 5 시리즈 MSO 장비와 완벽한 기술적 호환성을 유지한다.

자동차 업계는 자율주행차부터 기존 전자-기계 시스템을 대체하거나 강화하는 전자장치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하지만 더 복잡한 문제는 CAN FD(5~10 Mb/s) 및 차량용 이더넷 등의 최신 중/고속 시리얼 버스와 LIN, FlexRay, MOST 등의 기존 오토모티브 버스가 서로 호환될 수 있냐는 것이다. 텍트로닉스는 이번 5 시리즈 MSO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모든 차량 시스템에서 전자제어장치(ECU)와 여러 버스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오토모티브 엔지니어에게 제공한다.



텍트로닉스 메인스트림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인 브라이언 아이스(Brian Ice)는 “5 시리즈 MSO를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차세대 차량을 연구중인 자동차 엔지니어들이 복잡한 시스템에 대해 풍부한 시각을 얻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하며, 프로젝트 일정을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4개 채널로 이루어진 기존 제품과 달리, 5 시리즈 MSO는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동시에 상호 비교를 통해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5 시리즈 MSO용 오토모티브 솔루션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
• 5-SRAUTO 프로토콜 옵션 패키지가 CAN, CAN FD, LIN, FlexRay를 포함해 오토모티브 업계에서 사용되는 주요 버스의 완벽한 시리얼 트리거 및 분석을 제공한다. CAN FD 지원에는 비-ISO 및 ISO 버전의 표준이 포함된다.
• 5-CMAUTOEN Automotive Ethernet 솔루션은 IEEE P802.3bw(100BASE-T1) 및 BroadR-Reach V3.2 사양 요구사항에 대한 자동화된 적합성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이 자동화된 적합성 솔루션에는 오토모티브 이더넷에 대해 OPEN SIG(Alliance Special Interest Group) 표준에 의해 정의된 물리적 미디어 결합(PMA) 트랜스미터 그룹 1의 전기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5 시리즈 MSO의 OS와 완벽히 호환된다.

중급 오실로스코프의 재정립

새로운 기능은 4, 6 또는 8개의 아날로그 채널과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 통합 프로토콜 분석 및 신호 발생기, 새로운 12비트 신호 획득 시스템, 15.6인치 정전 용량식 터치 디스플레이 및 뛰어난 직관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FlexChannel 기술을 포함한 수많은 혁신 기술을 통해 중급 오실로스코프를 재정립했으며, 이를 5 시리즈 MSO에서 적용해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했으며, 이를 이용한 복잡한 임베디드 시스템 측정에 탁월한 유연성과 최고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5 시리즈 MSO용 오토모티브 솔루션 제품은 현재 공급중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PDF 원문보기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