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벨로다인 라이더, CES에서 라이더 센서 신기술 선보여

자율주행, 해양, 농업 등 신산업 분야의 라이더 적용사례 입증

2019-01-07 온라인기사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신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한다.

벨로다인은 라이더가 차량 자율주행과 안전 및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있는지 보여주는 제품 시연회를 갖는다. 1월 9일(수) 오전11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부스에서 있을 기자 회견에서는 흥미진진한 협업과 전략적 제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제품 및 고객 성과를 발표하게 된다.
 

첨단 기술과 성능으로 방향과 단거리 센싱을 처리하는 신제품을 비롯해 자동차 업계의 라이더 기술 요구수준을 완전히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벨로다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접목시킨 라이더 기반의 완벽한 안전 솔루션을 소개하게 된다.

벨로다인 라이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아난드 고팔란(Anand Gopalan) 박사는 “우리가 CES에서 발표하는 신제품은 자율주행과 운전자 보조에 관한 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벨로다인 리더십의 입지를 강화시킨다”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획기적인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원활하게 작동되는 기술이 담겨 있어 자동차 제조업체에는 더할 나위 없이 값진 것”이라고 말했다.

CES에서 펼쳐질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의 라이브 데모는 장거리, 고해상도 및 넓은 시야가 어우러진 업계 최고의 조합을 보여주게 된다. 벨로다인 부스 방문자들은 증강 현실을 통해 라이더 포인트 클라우드(lidar point cloud)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벨로다인의 파트너들은 부스 내 프레젠테이션을 이끌어가고 신기술을 발표하며 자율주행, 해양, 농업 및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신산업 분야의 라이더 적용사례를 입증해 보이게 된다.

벨로다인은 CES에서 다음과 같은 제품들을 선보인다.

벨로다인 알파 퍽(Velodyne Alpha Puck™)
10년 동안 축적된 라이더의 발전과 수백만 마일에 이르는 주행거리에서 얻은 학습의 결정판인 알파 퍽(Alpha Puck)은 고속 주행 시 자율주행 운전과 첨단 자동차 안전성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센서이다. 레벨4 ~5의 자율주행에 가장 적합한 이 센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의 데이터 집합으로 ‘놀랄만큼 멋진’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더욱이 고속도로 주행과 최고의 안전을 위한 아주 긴 거리 감지를 자랑한다.

벨로다인 벨러레이(Velodyne Velarray™)
벨러레이(Velarray)가 자랑하는 동급 최대 범위, 최고 수준의 해상도와 시야는 안정적인 물체 감지를 용이하게 해 제동 거리를 늘려주고 안전성을 더해준다. 차량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게 설계된 이 소형 센서는 낮이든 밤이든 상관 없이 정밀한 안내 이미지를 생성해낸다. 차량의 루프 안에, 범퍼 안에 그리고 CES에서 선보이는 것과 같이 윈드실드 안에 보이지 않게 숨겨져 장착될 수 있다

벨로다인 부스에서는 벨로다인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시연도 있게 되는데 내방객들은 자율주행 차량이 어떻게 세상을 확인하는지 체험해 볼 수 있다.

벨로다인 라이더의 사장 겸 최고사업책임자(CCO)인 마이크 젤렌(Mike Jellen)은 “CES의 벨로다인 부스를 찾아오면 오늘날 지능형 라이더 센서가 도로에서 어떻게 자율 주행을 가능케 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다”며 “내방객들은 벨로다인의 풍부한 컴퓨터 인식 데이터가 자율 주행차량이 어떻게 길을 찾고 안내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을 판단하는데 도움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스 방문객은 자율주행 차량과 무인 항공기, 매핑, 산업안전, 로봇, 보안 등 운전자보조시스템 이외에도 다양한 첨단 애플리케이션에서 벨로다인의 다목적 라이더 센서가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끝>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