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리가도의 블루투스 모듈 사업 부문 인수

2019-08-01 온라인기사  /  편집부

유블럭스, 리가도의 블루투스 모듈 사업 부문 인수
블루투스 제품군 확장 위한 유블럭스의 비전 이행
                      
스위스, 탈빌 (2019년 7월 31일).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의 선도기업 유블럭스(SIX:UBXN)는 자산 양수도 계약을 통해 리가도[Rigado]사의 블루투스 모듈 사업 부문을 인수했다. 리가도[Rigado] 사는 상용 서비스용 Edge-as-a-Service 게이트웨이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업체로, 2015년부터 인증된 무선 통신 모듈을 시장에 공급해오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블럭스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지그비(Zigbee) 및 스레드(Thread) 분야에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신규 시장 진출 및 신규 채널 확보도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유블럭스의 다양한 근거리 무선통신 제품군에 스포츠/피트니스 등 소비재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모듈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기존 리가도 고객들은  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블럭스의 Wi-Fi, 셀룰러 및 포지셔닝 솔루션 등 모든 솔루션에 대한 구매 및 기술지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유블럭스의 글로벌 지원 시스템의 혜택도 누리게 된다.
 
유블럭스의 허버트 블레이저(Herbert Blaser) 근거리 무선 통신사업부 제품센터장은 “이번 인수는 유블럭스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한 단계 더 확장하고, 스마트홈, 웨어러블 및 피트니스 부문의 신규 채널 및 신규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라며 디지키(Digi-key)나 퓨처 일렉트로닉스(Future Electronics) 등의 파트너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원활한 기술 전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라우(Greg Rau) 리가도 회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당사의 모듈 사업부와 급성장 중인 엣지 인프라 게이트웨이 사업부는
리가도의 자랑”이라면서 “모듈 사업 양수도를 통해 리가도는 게이트웨이 시장, 특히 스마트 빌딩 및 자산 추적 등의 주요 솔루션 부문에서 성장을 가속화할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벤 코라도(Ben Corrado), 리가도 전 CEO은 유블럭스의 근거리 무선통신 제품 전략팀에, 리가도 모듈사업부의 다른 핵심 인력들도 유블럭스에 합류한다. 미국 오레곤주 세일럼 (Salem, Oregon)에 소재한 기존 리가도 사무소는 유블럭스의 북미 지역 근거리 무선통신 엔지니어링 센터가 될 예정이다.
 
리가도 블루투스 모듈 포트폴리오는 유블럭스 브랜드로 변경될 것이며, 유블럭스의 근거리 무선통신 제품 제품군에 통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