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V2X 기술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 높이는 ′VERA-P3′ 모듈 출시
UBX-P3 칩을 컴팩트한 모듈 형태로 패키지화
2020-05-20 온라인기사  / 편집부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V2X(vehicle-to-everything) 모듈 신제품 ‘VERA-P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블럭스(u-blox) UB233 VERA-P3

유블럭스 UBX-P3 V2X 칩을 기반으로 하는 VERA-P3는 자동차 OEM, 1차 협력사(Tier-1), 교통관리 인프라 제조사들이 V2X 기술을 자신들의 플랫폼과 솔루션에 손쉽게 통합 및 상용 배포할 수 있게 해준다.

VERA-P3는 IEEE 802.11p 무선 표준 기술(미국에서는 DSRC, 유럽에서는 ITS-G5라고 함)을 통해 차량 대 차량(V2V) 및 차량 대 도로 인프라(V2I) 통신을 구현한다. V2X는 가시거리(line-of-sight)를 벗어난 곳에 대한 정보를 차량에 효과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전자가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하거나 전방의 체증 지역 또는 복잡한 교차로를 우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시티 역시 V2I(vehicle-to-infrastructure) 애플리케이션을 교통관리에 활용해 녹색 신호등 변환 속도 안내, 도로 공사작업 및 위험 지역에 대한 경고를 제공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계의 향후 요구사항을 충족할 준비가 되어 있는 VERA-P3는 2025년까지 대부분의 트럭에서 지원될 ‘트럭 군집주행(truck platooning)’ 기능 구현에 있어서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VERA-P3는 중장비들이 서로 통신하며 동작을 맞춰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 농업이나 광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VERA-P3 V2X 모듈 출시로, 사용자는 유블럭스의 핵심 기술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위성 기반 포지셔닝이 V2X에서 점점 더 중요해짐에 따라, GNSS 기술에 대한 유블럭스의 전문성 또한 핵심 자산이다.

유블럭스 근거리 제품 센터의 샤픽 드리우이치(Chafik Driouichi) 제품 전략 담당 선임 매니저는 “VERA-P3 모듈은 시범 및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UBX-P3 칩을 사용하기 쉬운 모듈 형태로 패키지한 것”이라며 “사용자가 필요한 기술들을 통합하는 데 드는 전체적인 복잡성을 줄임으로써 제품의 출시기간을 줄이고 비용과 자본 투자를 저감하는 미래지향적 제품”이라고 말했다.

온전한 유블럭스의 핵심 기술과 자동차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오랜 명성을 기반으로 한 VERA-P3는 사용자에게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 신뢰성을 제공한다. -40°C ~ +105°C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동작 온도 범위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미국과 유럽 지역의 WAVE 및 ETSI ITS G5 규정을 준수한다.
VERA-P3 샘플과 평가 키트는 2020년 7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끝>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