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와이파이 6E와 LE 오디오 동시 지원 모듈 선봬
와이파이와 블루투스의 병렬 작동에 최적화 ... 고성능 IVI, OEM 텔레매틱스 등에 적합
2024-01-05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LE 오디오를 포함하는 블루투스 5.3을 지원하는 동시 듀얼밴드 와이파이(Wi-Fi) 6E 모듈인 JODY-W6를 13.8×19.8×2.5 mm의 콤팩트한 크기로 발표했다. 
 


JODY-W6는 고성능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n-vehicle Infotainment, IVI)를 비롯해 내비게이션, 첨단 OEM 텔레매틱스 등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TSR(Techno Systems Research)의 무선 연결성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와이파이 6 및 6E 기술이 자동차 분야에서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와이파이 6는 데이터 혼잡을 낮추고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며 전반적인 전력 소비를 낮추는 등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반면, 와이파이 6E는 스펙트럼에 중점을 둠으로써 더 많은 동시 접속자를 수용하고 주파수 혼잡도를 낮추며 보안을 강화한다. 

JODY-W6는 와이파이 6E의 이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LE 오디오 기능을 포함한 듀얼 모드 블루투스를 제공한다. JODY-W6는 글로벌 인증을 받았으며 -40 ℃에서 최대 105 ℃의 온도 범위에서 작동한다. 

JODY-W6는 2개 또는 3개의 안테나를 이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LTE 필터를 통합할 수도 있다. JODY-W6 시리즈를 위한 EVK와 M.2 카드가 제공되며, 이전 JODY 모듈과 호환되므로 손쉬운 확장이 가능하다. 

유블럭스의 세바스티안 슈라이버(Sebastian Schreiber) 근거리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JODY-W6는 AppleCarPlay®와 AndroidAuto™, 개인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오프로딩, 스마트/루프 통합 안테나 등의 활용 사례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JODY-W6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의 AW693 임베디드 칩셋을 탑재하고 있다. AW693 칩셋은 MU-MIMO, OFDMA, TWT(Target Wake Time)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JODY-W6는 현재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양산은 2025년 1분기로 예정돼 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