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SLI37 컨트롤러, ISO/SAE 21434 인증 획득
ISO/SAE 21434와 CC EAL6+ 인증 결합
2024-01-31 온라인기사  / 윤범진 기자_bjyun@autoelectronics.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는 업계 최초로 SLI37 자동차 보안 컨트롤러 제품군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SAE 21434 인증 제품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은 다계층 보안 아키텍처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하여 신뢰 루트(root-of-trust, RoT)를 구현할 수 있다. 이것은 차량 안전을 위해 시스템 보안이 필수인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피니언의 SLI37 자동차 사이버 보안 솔루션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이 ISO/SAE 21434 표준을 준수할 수 있는 안전한 기반을 제공한다. 

인증 절차의 일환으로 TÜV-IT GmbH에서 보안 평가를 수행한 결과, 해당 제품이 공격 가능성이 높은 공격자에 대한 저항력을 입증했다는 결론을 내렸다. 여기에는 결함 및 스파이크 공격과 같은 물리적 공격에 대한 보호는 물론 전력 및 사이트 채널 분석도 포함된다. 
 



TÜV-IT의 ISO/SAE 21434 인증은 V2X 통신과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SLI37 컨트롤러를 쉽게 통합하도록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보안' 담당 세바스티앙 콜(Sebastien Colle) 부사장은 “인피니언은 보안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공통평가기준(Common Criteria, CC) 인증이 ISO/SAE 21434 준수를 입증하는 가교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이는 공통평가기준이 수직적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일반적인 도구로서 강력하다는 증거입니다. ISO/SAE 21434와 CC EAL6+(높음) 인증을 결합한 인피니언의 SLI37 컨트롤러는 오늘날 자동차 업계의 보안 검증을 위한 최고의 벤치마크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