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AC 제어용 레퍼런스 솔루션
프리스케일
2012년 09월호 지면기사  / 



최근 프리스케일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OEM 업체와 티어1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전반적인 연구개발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는, 양산 준비가 완료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하는 냉난방 및 공조(HVAC) 레퍼런스 제어 솔루션 두 종을 발표했다. 두 레퍼런스 솔루션은 전력 소비가 낮고 저렴하며 다양한 기능과 확장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2V 또는 24V 자동차 HVAC 시스템 요구사항에 적합하게 맞춤 구성할 수 있다. 레퍼런스 솔루션에는 프리스케일 S12G 및 S12HY 16비트 MCU와 MC33905, MC33932, MC33937 아날로그 디바이스와 함께 주요 모터 제어 알고리즘이 통합돼 있다. 이 솔루션은 BLDC, DC, 스테퍼 모터 등 거의 모든 유형의 HVAC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또 에너지 절감 모드, 저잡음 환경, 구성 가능한 공조 시스템, HVAC 작동상의 오류를 감지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 설계에 포함됐다.

프리스케일의 스티브 팬코스트(Steve Pancoast) 상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자동차 전장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더 풍부한 콘텐츠와 뛰어난 주행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프리스케일은 새로운 HVAC 제어 레퍼런스 솔루션과 글로벌 솔루션 센터의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새로운 시스템을 배치하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능을 차량에 추가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개발 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퍼런스 솔루션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HMI 또는 LIN/CAN 버스를 통해 시스템을 가동시킬 수 있는 초저전력 모드 ▶세 가지 유형의 모터(무센서 BLDC/DC/스테퍼)를 모두 구동하는 기능 ▶자동 공조 시스템 ▶복수 온도 구역 지원 ▶CAN/LIN 통신 인터페이스 ▶2개의 인코더 입력 노브가 포함된 3×3인치 매트릭스 키보드 ▶백라이트 조절형 4×37인치 세그먼트 LCD ▶온도, 조명, 습도, 공기 품질 센서 지원 ▶압축기 및 성에 제거 모듈을 연결할 수 있는 로직 릴레이 인터페이스 2개 ▶실시간 시계 및 날짜 표시, 조정 가능한 달력 ▶외장 터치키보드 또는 터치스크린 ▶12V 및 24V 공조 시스템 모두 지원.  

 www.freescale.com/Automotive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