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IT530M, 유블럭스 7 모듈 시리즈와 다지역 애플리케이션 구현
2013년 01월호 지면기사  / 

유블럭스가 기판 실장형 병렬(parallel) GPS/GLONASS 수신기인 IT530M을 출시했다. 최근 출시된 u-blox7 Multi-GNSS 모듈과 함께, 유블럭스의 초소형 포지셔닝 모듈 포트폴리오는 모든 포지셔닝 및 내비게이션의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킨다.
유블럭스의 토마스 닉(Thomas Nigg)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IT530M 포지셔닝 모듈이 새로 출시됨에 따라 당사 포트폴리오가 확대돼 병렬 모드로 GPS 및 GLONASS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에 대한 지원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러시아의 북극지역 등 고위도 지역이나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 포지션 가용성(position availability)이 개선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이전에 출시됐던 유블럭스 7 모듈 제품군이 순차식 모드로 GPS 또는 GLONASS 수신을 지원하게 됨으로써 전력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
IT530M은 작은 사이즈, 저전력 소비, 정교한 간섭 억제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GPS 작동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9.6×9.6mm 크기의 모듈은 Fastrax의 IT530 모듈과 핀 호환이 되기 때문에 기존 디자인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IT530M는 패스트랙스(Fastrax) 인수에 따른 결과이다. 안테나 모듈 전문기업 패스트랙스의 인수에 따라 유블럭스는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GNSS 솔루션과 통합형 안테나를 포함하는 고급 CNSS 모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됐다. 패스트랙스의 모듈은 주요 4대 GNSS 칩 공급 업체들의 강점들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급 안테나 모듈을 포함하고 있다.  

www.u-blox.com
 



AEM_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