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 & Systems Engineering
SK텔레콤, 화신과 '웰딩 AI 솔루션' 상용화 계약
SK텔레콤의 인더스트리얼 AI는 산업 현장의 전문성과 AI 기술을 결합해 생산 공정의 완전 자동화가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이를 위해 딥 러닝 기반 AI 기술을 주요 생산 공정에 적용·확대하는 사업이다.
영역 기반 아키텍처: 차량 설계의 5가지 혁명
영역 기반 아키텍처는 단일 영역 컨트롤러에서 물리적으로 가까운 ECU를 결합하여 도메인 기반 아키텍처의 단점을 해결한다. 소프트웨어 복잡성은 증가하는 반면, 배선 및 무게를 줄일 수 있다.
지멘스, CFD 시뮬레이션 성능 향상
엔비디아 GPU 아키텍처 활용으로, 심센터 STAR-CCM+ 사용자는 더 많은 시뮬레이션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정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설계 및 운영 워크플로에 필수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MBSE를 사용한 기능 기반 엔지니어링
기능 중심 엔지니어링이 수반하는 내용, 이를 가능하게 하는 협업의 역할,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의 중요성, 재사용의 가치에 대해 말한다.
다임러 트럭, 탄소중립 운송의 미래 위해 지멘스 Xcelerator 채택
지멘스는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심센터를 통해 다임러 트럭에 CAE 개발 프로세스를 디지털 트윈 기반 다중 물리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CFD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멘스, 심센터 3D 2022.1 발표…기계 성능 예측 강화
심센터 3D 2022.1은 터보 기계 모델링에 대한 지원 증가, NX 디자인 환경과 긴밀히 통합된 토폴로지 최적화, 표준 방식보다 최대 10배 빠른 새로운 음향 솔루션 방법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에어버스, 지멘스 캐피탈 소프트웨어 채택 ... 차세대 E/E 시스템 개발
캐피탈 플랫폼은 전기/전자(E/E) 시스템 개발, 제조 및 운영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포괄적인 디지털 스레드에 의해 지원되는 진정한 구성 제어 E/E 시스템 디지털 트윈을 제공한다.
지멘스-현대·기아, 디지털 모빌리티 혁신 위해 협력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가 현대자동차·기아의 차세대 엔지니어링 환경 및 제품 데이터 관리 환경 구축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NX와 Teamcenter 소프트웨어가 기존 솔루션을 대체하게 된다.
지멘스, 초기 설계 및 가상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NVH 시스템 예측 기능 추가
새로운 Simcenter는 측정 및 시뮬레이션된 구성요소 모델을 사용해 전체 차량 NVH 분석을 프론트 로드하고 잠재적인 구성요소 NVH 성능 문제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 프로젝트 ‘SofDCar’
독일에서는 공공 자금을 투입해 2021년 8월부터 총 13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참여해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Software-Defined Car)” 프로젝트(SofDCar)를 추진하고 있다.
열관리 비용과 출시기간 단축 시뮬레이션
새로운 기술과 방법론 개발에 따라 차량 열 관리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AI와 머신러닝이 데이터 준비에서 설계 탐색에 이르는 모든 것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멘스, 디지털리제이션 가속기를 달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디지털트윈은 그들의 클라우드, 개방형 혁신 전략과 함께 더욱 똑똑하고 맞춤화되고 있다. 기업과 고객의 니즈 모두를 만족할 개선과 혁신이 그들의 디지털트윈을 통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