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초기 설계 및 가상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NVH 시스템 예측 기능 추가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방식을 통해 여러 차량 변형의 신속한 제작 지원
2021-11-23 온라인기사  /  편집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18일 물리적 프로토타입 이전에 차량의 내부 및 외부 NVH(Noise, Vibration and Harshness) 성능을 정확하고 쉽게 예측할 수 있는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 접근방식의 장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Simcenter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인 시스템 NVH 예측을 발표했다. 

새로운 Simcenter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가 가상 프로토타입 어셈블리를 만들기 위해 측정 및 시뮬레이션된 구성요소 모델을 사용해 전체 차량 NVH 분석을 프론트 로드하고 잠재적인 구성요소 NVH 성능 문제를 조기에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imcenter는 지멘스의 소프트웨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구성된 통합 포트폴리오인 Xcelerator의 일부다. 

오늘날 급변하는 자동차 제조 시장에서, NVH 엔지니어는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심층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도구가 필요하다. 전동 파워트레인은 ICE 장치보다 훨씬 더 조용하므로 타이어 또는 HVAC 시스템 및 와이퍼를 포함한 보조장치 등의 소음원을 가리지 않음을 의미한다. 또한, 더 많은 변형(variants)이 필요하므로 적정한 기간과 예산 범위 내에서 모든 변형의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Simcenter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방식을 통해 여러 차량 변형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스트 또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수준 구성요소 모델은 NVH 전문가가 생성하고 라이브러리에 게시한다. 이들은 엔지니어가 최종 리시버와 독립적으로 NVH 소스를 특성화해 검증되고 확장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구성요소 기반 전송 경로 분석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다. 

이렇게 검증된 구성요소는 비 NVH 전문가가 신속하게 조립하여 새로운 변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성능 평가를 시작해 설정 시간을 몇 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 기반 접근방식을 통해 조직 내에서 훨씬 광범위한 사용자 커뮤니티가 가용 데이터와 전문지식을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다. 비전문가도 성능 예측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량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NVH 성능 평가를 쉽게 수행할 수 있다.


[AEM] Automotive Electronics Magazine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