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nomous Vehicle
자동차-반도체, 수퍼 성장가도 진입
반도체, SW 중심의 ‘바퀴 달린 컴퓨터’로의 미래 자동차 진화가 더욱 빨라지는 가운데, 지멘스 EDA의 조셉 사위키 수석부사장이 그 배경과 기회, 미래 방향에 대해 말한다.
보쉬, 디지털 지도 전문업체 아틀라텍 인수
보쉬는 반독점 당국의 승인을 받는 대로 아틀라텍을 보쉬 크로스-도메인 컴퓨팅 솔루션즈 사업부 산하에 편입시킬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가트너, 가장 중요한 5대 자동차 기술 동향 분석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차량의 하드웨어를 업데이트함에 따라, 이제 자산 판매보다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수익 모델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ASAM, 자율차 운행 한계를 정의하기 위한 안전 표준 제시
ASAM OpenODD의 개념은 형식과 구문 외에도 속성, 메트릭스, 불확실성 표현도 고려한다. 향후 표준은 ASAM OpenX 계열의 다른 모든 표준과 호환될 예정이다.
액센츄어, 자율주행의 재부팅
자율주행의 실현은 파괴적인 기술 스타트업보다는 기존 카 메이커의 강점과 궤를 같이한다. 액센츄어가 자율주행 개발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결과를 제시하며 무엇을 해야 할지 짚었다.
ADAS 검증 위한 데이터 수집서 궁금한 것들
Simcenter SCAPTOR 솔루션 관련 자율주행 및 ADAS 검증을 위한 데이터 수집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본다.
오로라, 클라우드 우선 공급업체로 AWS 선정
미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오로라는 오로라 드라이버의 머신 러닝 훈련과 클라우드 시뮬레이션을 위해 AWS에 의존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를 이용해 매일 수조 건에 이르는 데이터 포인트를 처리하고 있다.
스트라드비젼, ‘오토센스 어워드 2021’에서 객체인식 SW 부문 최고상 수상
스트라드비젼은?AI 기반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인 ‘SVNet’을 통해 자동차 업계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현재 전 세계 13개 제조사, 50개 이상의 차종에? 소프트웨어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웨이모 드라이버가 안개를 극복하는 법
웨이모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안개와 언덕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날씨 유형을 학습시키는 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5세대 4D 레이더가 라이더와 카메라를 보완한다.
서울시, 자율주행 미래상 제시
서울시가 2026년까지 1,487억 원을 들여 빈틈 없는 자율주행환경을 만들고 톱5 자율주행 선도도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공개했다. 그 일환으로 2026년까지 300대 이상의 자율차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현대모비스, '도심형 자율주행' 신기술 개발
운전이 미숙한 상황에서 좁은 골목길을 지나야 하거나, 막다른 길에서 앞차와 맞닥뜨린 곤란한 상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곧 온다. 현대모비스가 도심형 자율주행 기술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자율주행차와 로봇을 위한 엣지 AI 기술 공개
드라이브 AGX 오린은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에 기반하며 운송 업계를 위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컨시어지와 드라이브 쇼퍼의 기초가 되는 첨단 프로세서이다.
벤츠, 최고 60km/h 레벨 3 자율주행의 의미
올해 메르세데스 벤츠의 계획이 문제없이 실행되면, 최대 60 km/h란 제한이 있지만, 마침내 자동차 산업의 자율주행이 다음 레벨로 넘어간다. 드라이브 파일럿에 대해 벤츠에게 물었다.
OEM, 테슬라 애플처럼 SoC와 OS 역량을
지멘스가 멘토를 품고 혁신하는 방향은 OEM이 전기, 자율주행의 미래에 주역으로 남기 위해 칩 설계, 검증, SW, 서비스까지 모든 것을 해낼 수 있는 역량, 이를 지원할 파트너를 갖춰야 한다는 말로 들렸다.
레벨2, 자동 차선변경 및 추월 빼라!
IIHS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안전성 확보와 관련해 다양한 연구를 통해 사용자들이 도로에서 일어나는 일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권고사항을 발표했다.